;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 2월 분양 예정

부동산 입력 2022-01-19 10:16 정훈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 투시도. [사진=현대건설]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현대건설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일원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를 다음 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는 지하 2층~지상 36층, 12개 동, 전용면적 총 84~165㎡ 총 1,319세대 규모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84㎡ 687세대 △99㎡ 405세대 △109㎡ 218세대 △165㎡ 9세대 등 최근 수요의 니즈에 맞춘 중대형으로 이뤄져 있다. 


단지는 송도 랜드마크시티의 핵심시설인 워터프런트 호수가 인근에 위치해 쾌적한 주거 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 인근 서해바다 해안가에는 총 면적 26만3,000㎡, 총 길이 4.2㎞의 랜드마크시티 1호 수변공원이 조성돼, 주거 여건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단지에서 차량 10분 거리에 인천지하철 1호선 ‘송도달빛축제공원역’이 위치해 있고, 아암대로, 인천대로를 통한 경인고속도로는 물론 제2경인고속도로와 제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 이동이 쉽다. 


교육시설로는 단지 도보권에 해양3초(2024년 9월 예정), 인천현송중학교(2022년 3월 예정)가 들어설 예정이며, 채드윅국제학교, 과학예술영재학교를 비롯해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 연세대학교 국제컴퍼스, 인천가톨릭대학교 등이 가깝다. 이밖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코스트코, 롯데마트(송도점), 홈플러스(송도점) 등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단지 주변 다양한 개발 호재도 주목할 만 하다. 먼저 수도권 광역급행철도인 GTX-B노선이 송도국제도시에 개통 예정이다. GTX-B노선은 송도국제도시에서 서울 여의도를 거쳐 경기도 남양주(마석)을 잇는 급행철도로 구성된다. 단지에서 반경 2㎞에 GTX-B노선이 들어서는 인천대입구역이 위치해 있어 개통 후 빠르게 서울 및 경기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수도권전철 수인선 송도역에는 KTX송도역도 예정돼 있으며, 송도 내부순환선 트램(계획)과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도 계획돼 있다. 


특히 정부가 국가대표 바이오 창업기업 육성을 위한  K-바이오 랩허브 구축 후보지를 송도국제도시로 선정하면서, 지역 가치도 더 높아질 전망이다. K-바이오 랩허브는 미국 보스턴 바이오 스타트업 지원 기관인 ‘랩센트럴’을 벤치마킹한 모델로 2025년 본격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조성이 완료되면 연구기관, R&D센터 등 다수의 바이오기업이 들어오면서 인구 증가와 함께 지역 개발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현대건설은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수용할 수 있는 공간과 함께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특화 설계를 선보일 계획이다. 우선, 알파룸·팬트리·드레스룸(일부평면 제외)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또한 거실을 2·3면 개방형(84A 타입은 제외)으로 설계해 넓은 거실폭을 확보하고 통풍 및 환기가 잘 되도록 했다.  부피가 큰 물품이나 계절용품 등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지하 세대창고도 제공한다. 

  

세대 내부에는 코로나19로부터 입주민을 지키기 위한 ‘포스트코로나 공간솔루션’이 적용된다. 우선, 현관과 복도에는 ‘H클린현관_퓨어’(적용내용 평형별 상이)가 적용될 예정으로 에어샤워, 의류 관리기 옵션 등 위생 스테이션으로 재탄생한다. 미세먼지로 오염된 겉옷을 복도에서 바로 처리가 가능하다.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일상에 발맞춘 설계도 선보인다. 주방에는 대면형 빅 아일랜드(조리대)를 두는 ‘H키친_오픈쿡’(84A 타입)이 적용돼 지인들과 안전하게 홈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간식이나 비상식량 등을 보관하기에 용이한 주방 옆 히든 팬트리 공간인 ‘H키친_스토리지’(109A 타입)도 적용된다. 


이와 함께 침실과 연계한 독립형 알파룸인 ‘Room in room’을 조성해 재택근무 공간이나 어린 자녀의 온라인 수업 등으로의 활용성도 높였다. 이외에도 침실 공간을 줄여 취향에 따라 여가 생활이 가능한 3연동 슬라이딩도어의 ‘멀티라운지’도 들어선다.  


현대건설만의 스마트홈 플랫폼인 하이오티(Hi-oT)도 적용될 예정이다. 하이오티(Hi-oT)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세대 내 IoT기기뿐 아니라 조명·가스밸브·환기 등 세대 기기 상태를 조회하고 제어할 수 있다. 여기에 스마트폰 휴대만으로 공동현관 출입 및 엘리베이터 자동호출이 가능한 공동현관 ‘스마트폰키 시스템’도 도입 예정이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로는 스크린테니스, 스크린골프,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탁구장,  GX룸 등 스포츠시설과 독서실, 스터디룸, 상상도서관, 키즈도서관, H 아이숲(실내어린이놀이터)이 조성된다. 특히 단지 내 지상 30~31층에는 스카이라운지를 만들어 송도신도시의 풍경을 바라보며 가족 및 지인들과 담소를 나누거나 쉴 수 있도록 했다. 


한편,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일원에 위치하며 다음 달 개관 예정이다. /cargo29@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훈규 기자 산업2부

cargo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