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군 11전투비행단, 설 연휴 맞아 장병 사기진작 프로그램 운영

전국 입력 2022-02-02 16:39 유영경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e-sports 대회, 전통놀이 부스, 체육활동 등 스트레스 한껏 해소

공군 11전투비행단은 설 연휴 맞아 장병 사기진작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사진=공군 제11전투비행단]

[대구=유영경기자] 공군 제11전투비행단(이하 11전비)은 설 연휴를 맞이해 지난달 29일부터 2일까지 장병들의 사기 진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병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사기진작을 위해 계획됐으며, e-sports 대회, 전통놀이, 체육행사 등 다양한 활동으로 장병 상호 간 화합과 단결을 도모했다.

e-sports 대회는 플레이스테이션 기기를 활용한 축구, 격투기 게임과 인기 온라인 게임인 리그 오브 레전드(LOL) 등 장병들이 선호하는 종목으로 채택했다.

참가 장병들은 뛰어난 게임 실력을 선보이며 열띤 경쟁을 펼쳤다.

또한, 민족 대명절 분위기를 살려 전우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딱지치기, 제기차기, 투호, 알까기 등 전통놀이 부스를 운영했다.

뿐만 아니라 풋살, 피구, 축구 등 체육행사의 결승전을 진행해 화합과 단결을 도모했으며, 종목별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장병에게는 격려금 등 포상이 주어져 장병 모두 열렬한 참여와 응원을 보내줬다.

한편, 병사들은 자발적으로 기지 내 환경미화를 위한 플로깅(줍깅) 활동을 하며 장병들의 건강과 부대 환경을 동시에 챙겼다.

11전비 손영훈 상병은 “즐겁게 게임하면서 쌓인 스트레스도 해소하고 화합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전우들과 함께한 추억을 원동력 삼아 앞으로도 서로 격려하면서 임무 수행에 열심히 임할 것.”이라고 말했다. /ysd9911@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유영경 기자 보도본부

yyk23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