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웨이, 2022 글로벌 500대 브랜드 9위 선정

산업·IT 입력 2022-02-04 15:26 수정 2022-02-08 09:54 문다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화웨이]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화웨이가 올해 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1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4일 글로벌 브랜드 가치평가 및 전략 컨설팅 기관인 브랜드 파이낸스가 발표한 ‘2022년 글로벌 500대 브랜드’ 보고서에 따르면 화웨이는 올해 총 712억 달러의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으며 지난해(15위) 대비 6계단 상승한 9위를 차지했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보고서에서 “미국의 제재로 스마트폰 사업이 큰 타격을 입었음에도 불구하고 화웨이는 중국 내 기술기업과 연구개발(R&D) 부문에 대한 투자를 대폭 강화했고, 전기차 및 클라우드 서비스 위주로 비즈니스 중심을 옮기는 등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dalove@sedaily.com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문다애 기자 보도본부

dalov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