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셀바스AI, AI 음성기록 솔루션 ‘셀비 노트’ 공공시장 공략…업무 부담↓

증권 입력 2022-02-22 09:23 최민정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셀비노트 사진. [사진=셀바스AI]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인공지능(AI) 전문 기업 셀바스AI가 22일 맞춤형 AI 음성기록 제품으로 공공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셀바스AI의 AI 음성기록 ‘셀비 노트(Selvy Note)'는 다자 간 대화를 실시간으로 기록할 수 있는 AI 음성인식 솔루션으로, 국내 최고 음성 인식률을 기반으로 사용자가 말하는 대화 내용을 문서화할 수 있는 기술이다.


'셀비 노트’는 ‘고정형(설치형)’과 ‘이동형’ 제품 등 고객의 사용 환경에 최적화된 맞춤형 라인업으로 구성돼 있다. ‘고정형(설치형)’은 조사실, 상담실, 회의실 등 고정된 사용 환경에 최적화된 AI 음성기록 장비를 제공하며, ‘이동형’은 고성능 노트북에 인공지능 음성인식 엔진을 탑재하여 현장 방문이 빈번한 사용자가 다양한 장소로 편하게 이동하고 손쉽게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휴대성을 극대화했다.


‘셀비 노트’는 다양한 상용화 경험을 통해 고객 맞춤형 제품으로 호평받고 있다. 현재 ▶전국 경찰서 여성청소년과 조사실에는 ‘음성인식 기반 성폭력 피해 조서 작성시스템’ ▶대우조선해양 ‘스마트 선박용 이동형 AI 음성기록 솔루션’ ▶군 수사 등에도 ‘고정형 AI 음성기록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셀바스AI 음성인식 Lab 장명근 프로덕트오너(PO)는 “셀비 노트의 사용으로 현재 조서 작성이 전체의 업무 중 30% 이상을 차지하는 조사관들의 업무 부담 감소뿐 아니라 피해 진술 부담 최소화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고객 사용 환경을 고려한 맞춤형 AI 음성기록 솔루션 공급을 통해 공공시장뿐 아니라 여러 산업에 도입돼 활용될 전망이다”라고 말했다./choimj@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최민정 기자 증권부

choimj@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주간 TOP뉴스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