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루베리NFT·스탠바이비, 메타콩즈·NFT매니아와 업무 협약

증권 입력 2022-03-07 10:05 배요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블루베리NFT7일 자회사인 블루베리옥션과 아트컨시어지뉴욕(이하 스탠바이 비)은 주식회사 메타콩즈, NFT매니아(이하 메타콩즈)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메타콩즈는 스탠바이비의 IP를 활용한 자체 PFP(Picture For Profile)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운영하며, 양사가 협의한 프로젝트 로드맵을 달성하기 위해 유통, 거래 및 기타 부가 서비스 관련 개발 및 운영을 제공한다.

 

또한 스탠바이비는 이번 프로젝트의 프로모션 및 사업 제휴를 위해 메타콩즈의 콜라보 프로젝트에 필요한 IP를 제공하게 된다.

 

PFP는 프로필 사진 형태의 디지털 아트다. 소셜미디어나 커뮤니티에서 프로필로 활용할 수 있는 NFT의 일종으로, 해외에선 크립토펑크 등이 있다.

 

크립토펑크는 NFT 시장의 시초격 업체로 꼽히는 미국 라바랩스가 내놓은 1만 개 한정 캐릭터 얼굴 모음으로 24×24 픽셀 단위에 폭탄 머리부터 각종 모자를 쓴 다양한 헤어스타일, 서로 다른 피부색과 담배·선글라스 등이 전체적으로 구현돼 있다. 두건을 쓴 ‘#5822’ 크립토펑크 이미지는 2,370만달러(283억원)에 거래되며 최고가를 경신하기도 했다.

 

각종 PFP NFT 성장이 이어지자 블록체인 데이터 기업 체이널리시스는 올해 NFT 시장 규모가 최소 269억달러(32조원)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했다.

 

국내 PFP에서는 '메타콩즈'가 선두에 있다. 메타콩즈는 지니어스 해커로 잘 알려진 '멋쟁이 사자처럼' 이두희 대표가 직접 개발에 참여해 성공시킨 국내 유명 PFP 프로젝트다. 지난해 1212일과 13일 양일에 걸쳐 진행된 메타콩즈 민팅은 시작과 동시에 1만장이 완판 됐으며, 그 이후 실타래, 지릴라 등 후속 PFP 프로젝트들을 모두 성공시켰다.

 

스탠바이비는 지난해 12월 아트NFT 마켓플레이스 및 오프라인 NFT 갤러리인 '스탠 바이 비(STAN by B)'를 오픈했으며, 메타콩즈와의 첫 프로젝트로 국내 픽셀아트 1인자인 주재범 작가의 아트 PFP3월 중 미팅할 예정이다.

 

주재범 작가는 SM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국내 유명 가수들과 힙합 뮤지션들의 뮤직비디오 및 CF 애니메이션, 방송사와의 협업 등을 다수 진행했다.

 

회사 관계자는 "국내에서 PFP로 가장 독보적인 메타콩즈와 함께 업무 협약을 체결해 기쁘다"라며 "이번 업무 협약 체결로 양사가 협의한 PFP 프로젝트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해외에도 관련 시장이 성장한 만큼 국내를 넘어 해외 진출도 가속화 하겠다"고 말했다. /byh@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