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거리아티스트협동조합, ‘2022년 신진아티스트 오디션’ 개최

S문화 입력 2022-03-07 11:34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거리아티스트협동조합이 ‘2022년 신진 서울거리아티스트를 선발 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개 오디션은 서울마포음악창작소에서 철저한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거리두기를 통해 안전하게 진행 될 예정이다.


서울거리아티스트협동조합은 지난 2013년부터 2020년까지 매년 서울시설공단의 장소협조를 통해 청계천 일대 모전교, 광통교, 광교, 장통교 구간에서 서울거리아티스트 버스킹존과 청계천아트데이를 운영해 왔다.


하지만 코로나19 팬데믹 장기화로 인해 2020년 이후 공연이 중단된 상태이다. 올해부터는 서울시설공단에서 공연 재개의 여지를 주고 있어 청계천에서 거리공연을 전망하고 있다. 또한 마포구의 지원을 받아 진행하는 ‘홍대버스커버디페스타’와 ‘홍대로 문화로 관광으로’ 공연도 홍대 걷고 싶은 거리에서 다시 만나 볼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사진=서울거리아티스트협동조합]

 

최나겸 서울거리아티스트협동조합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거리공연이 중단 되어 오랜 활동 공백기가 있는 아티스트를 위해 서울시에서 지원받은 ‘서울인디뮤직온라인페스티벌’과 마포구에서 지원한 ‘홍대버스커버디페스타’, ‘홍대로문화로관광으로’를 통해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게 아티스트의 공연을 장을 확장 시켰다”라고 전했다. 


한편 서울거리아티스트협동조합은 거리아티스트의 공연기회부여와 지속적인 활동지원을 위해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다. 가입은 거리공연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가입비 없이 등록이 가능하다. 일반 조합원이 되면 조합에서 진행하는 공연과 페스티벌, 콘서트 등 초대와 참여를 할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