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 국제의료기기 전시회 'KIMES 2022' 참가

산업·IT 입력 2022-03-10 13:50 정새미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의료기기 및 병원설비 전시회인 KIMES 2022에 참가해 영상진단 장비 및 차별화된 의료기기들을 선보인다.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들이 LG전자 의료용 모니터와 비대면 의료 환경에 최적화된 LG 클로이 로봇들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LG전자 오는 1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의료기기  병원설비 전시회인 KIMES(Korea International Medical & Hospital Equipment Show) 2022 참가한다고 10일 밝혔다.

 

LG전자는 이 곳에서 수술실엑스레이 검사실판독실입원실  다양한 의료 공간에 최적화한 의료 솔루션을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해   있도록 공간별로 나눠진 체험부스를 조성했다.

 

LG전자의 수술용 모니터는 색영역 표준인 sRGB 115% 충족해 자칫 비슷해 보이기 쉬운 붉은색의 혈액과 환부 등을 또렷하게 구분한다반응 속도가 빨라 수술 집기의 움직임을 바로 화면에 보여줘 정확한 수술을 돕는다제품 전면과 후면 모두 방수/방진 등급을 획득했다.

 

또한 진단용 모니터(31HN713D, 21HQ513D) 전면에 탑재된 색상 측정 장비인 캘리브레이션(Calibration) 센서로 색표현을 스스로 보정해 자기공명영상단층촬영  검사 결과를 정확하게 보여준다.

 

LG전자 진단용 모니터와 임상 모니터는 모두 다이콤(DICOM: Digital Imaging and Communications in Medicine) Part 14 표준을 충족해 회색  영상을 정확하게 보여준다

LG전자 디지털 엑스레이 검출기는 별도의 필름없이 촬영한 결과를 PC 모니터를 통해 선명하고 정확하게 제공한특히 지난해 선보인 신제품(17HQ901G) 기존 대비 X-ray 민감도가 높은 산화물 박막트랜지스터(Oxide TFT) 패널을 사용하고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개선해 표준 방사선량의 절반 수준으로도 최적의 결과를 제공한다.

 

부스를 방문한 관람객들은 안드로겐성 탈모치료 의료기기인 LG 프라엘 메디헤어와 만성 통증 완화 의료기기인 LG 메디페인도 체험할  있다. LG전자가 국내 최대 규모 의료기기 전시회인 이번 전시회에 전문 의료기기 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처음이다.

 

LG 메디페인(모델명: MSP1)은 통증이 없는 생체 신호와 유사한 전기 신호를 뇌에 전달해 뇌에서 통증 정보 대신 무통증 정보를 받아들이게 하는 ‘무통증 신호요법 적용한 제품이다 기술은 2013 보건복지부로부터 안전성  유효성이 있는 신의료기술로 인정받은  있다.

 

병원내 비대면 서비스에 최적화된 LG 클로이 로봇들도 눈길을 끈다.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부스를 이동하며 방문객에게 부스  제품 관련 정보를 소개한다, LG 클로이 서브봇(서랍형) 각종 약품을 배송하는 모습을 시연한다클로이 서브봇은 스스로 승강기를 타고 층간을 오르내릴  있어 병원  다양한 공간에 빠르고 안전하게 검체나 약품을 배송할  있다.

 

한편 LG전자는 2020 서울대학교병원 대한외래이원의료재단국립암센터  의료기관에 LG 클로이 서브봇(서랍형) 공급한  있다. / ja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새미 기자 산업1부

ja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