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SN, 블록체인 헥슬란트와 파트너십 체결…ISMS 인증 기술 도입

증권 입력 2022-03-15 10:35 배요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FSN15일 자회사 핸드스튜디오는 블록체인 기술 기업 '헥슬란트'와 블록체인 사업에 관한 기술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헥슬란트는 블록체인 지갑 구축 시스템인 '옥텟'을 개발한 기업으로, 어느 기업이든 손쉽게 블록체인 시스템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FSN이 보유하고 있는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서비스에 옥텟을 비롯한 기술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적용할 방침이다. 또한, FSN은 협력을 진행하고 있는 파트너사 및 관계 사업에도 헥슬란트의 기술 도입을 연계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FSNDEX 플랫폼 '디피닉스(Definix)'를 론칭하고, PFP 프로젝트인 선미야클럽’ NFT를 발매하는 등 적극적으로 블록체인 사업의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최근 들어 가상자산에 대한 각종 규제 논의가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FSN과 핸드스튜디오가 제도권 내 가상자산사업자로서 체계를 공고히 하는 과정에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받은 옥텟이 큰 힘이 될 전망이다.

 

헥슬란트 노진우 대표는 헥슬란트 옥텟이 다양한 블록체인 서비스를 목표로 하는 기업들에게 가상자산 결제부터 NFT 거래와 같은 블록체인 기술을 높은 수준의 지식과 인프라 없이도 손쉽게 내부 시스템을 만들 수 있도록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늘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상석 FSN 각자 대표이사는 "헥슬란트는 국내 최고 수준의 블록체인 기술 기업이자 보안 감사업체로, 이번 파트너십이 당사의 블록체인 사업을 안정적으로 확장하고 체계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FSN의 파트너사에도 ISMS 인증을 확보한 옥텟 기술의 적용을 적극 제안하는 등 모두가 윈-윈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협업하겠다"고 말했다. /byh@sedaily.com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