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주택건설협회, 강원‧경북지역 산불 피해 지원금 1.5억 기부

부동산 입력 2022-03-17 11:01 서청석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지는 16일 박재홍 대한주택건설협회 회장이 대한적십자사 본사를 찾아 강원·경북지역 산불피해 지원성금 1억5,000만원을 전달했다. [사진=대한주택건설협회]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대한주택건설협회는 최근 발생한 강원과 경북지역 산불피해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16일 서울시 소재 대한적십자사 본사를 찾아 신희영 회장에게 강원‧경북지역 산불피해 지원성금 1억5,000만원(중앙회 1억원, 서울특별시회 5천만원)을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지원성금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초대형 산불로 주택전소 등 커다란 피해를 입은 이재민과 피해지역 복구 등 지역회복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박재홍 협회장은 “이번 성금이 갑작스러운 대형산불로 소중한 삶의 터전을 잃고 고통받고 있는 이재민들의 빠른 일상회복과 산불피해지역의 구호‧복구활동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지난해에도 대한적십자사에 구호텐트제작을 지원한데 이어 올해도 지원을 이어갈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재난적 위기상황을 극복하는데 필요한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공적단체인 대한주택건설협회와 1만여 회원사들이 솔선수범해 사회적 역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대한주택건설협회는 기업이윤의 사회환원 차원에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로 29년차를 맞고 있는 국가유공자 주거여건개선사업과 소방취약계층 소화기지원사업,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 사회복지시설 후원 및 봉사활동 등 소외계층에 대한 나눔과 봉사를 적극 실천하고 있다./blue@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청석 기자 증권부

blu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