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동제약, 김경훈 대표이사 신규 선임…"각자 대표 체제로 전환"

증권 입력 2022-03-30 11:01 배요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경동제약이 김경훈 대표이사를 추가 선임해 류기성, 김경훈 각자 대표이사 체제로 변경됐다. 

 

30일 경동제약은 전날 이사회를 개최하고 김경훈 최고재무책임자(CFO)를 대표이사로 신규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류기성 단독 대표에서 류기성, 김경훈 각자 대표 체제로 바뀐다. 각자 대표 체제 도입을 통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회사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사 측은 말했다.

 

김경훈 대표이사는 글로벌 4대 회계법인이자 컨설팅 업체인 어니스트앤영(Ernst &Young, "EY") 감사본부 파트너 출신으로 지난 2019년에 경동제약에 CFO로 합류했다. 회사의 전반적인 재무, 회계업무뿐 아니라 신사업 발굴과 투자업무를 총괄하며 다양한 바이오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를 주도하고 있다.

 

김 신임 대표는 "경동제약은 전문의약품과 로컬 병의원 중심의 강력한 영업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사업 및 재무구조를 확보하고 있다""향후에는 보다 공격적인 투자를 통해 성장동력을 확대하고 기업가치를 높이는 데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동제약은 바이오 헬스케어 사업에 대한 투자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2020년 스마트 대한민국 경동킹고 바이오펀드에 110억원을 출자했고,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 벤처기업 등에도 적극 투자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퇴행성 뇌질환 유전자 치료제 전문기업 에이앤엘바이오(ANLBIO)와 약효지속형 바이오의약품 개발 벤처기업 아울바이오(AULBIO)에 지분 투자를 했다. /byh@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