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더스AI, 정부 의료용 대마 재배단지 조성 검토 소식에 이틀째 '강세'

증권 입력 2022-03-30 11:02 배요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정부의 의료용 대마 재배단지 조성 검토 소식에 마이더스AI가 이틀 연속 강세다. 

 

30일 오전 11시 현재 마이더스AI는 전일 대비 26.26% 오른 1,755원에 거래 중이다.

 

28일 농림축산식품부는 산업용 대마 생산 전 주기 안전 관리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연구 용역을 추진 중이며, 안전 관리 제도 완비 후 규제 완화와 신속한 상용화를 위해 대규모 시설 재배 단지 조성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미국과 캐나다 등 선진국을 중심으로 세계 각국이 산업용 대마 규제를 완화해 국가의 신산업으로 육성하는 추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이번 검토를 통해 우리정부도 산업용 대마 합법화 추세에 동참할 전망이다.

 

현재 규제 완화 방안으로는 환각 물질인 테트라하이드로칸나비놀(THC) 함유량이 0.3% 미만인 대마를 현행 마약류관리법에서 분리해 내는 방식 등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마이더스AI는 중장기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지난해 2월 미국 현지 재배 및 추출시설을 운영중인 멜로즈패실리티매니지먼트(MFM)’를 인수한 바 있다.

 

같은해 12월에는 현지 카나비스 판매점 라이선스 인수를 위해 ‘KUSH’MOU를 체결했으며, 카나비스 상품 딜리버리 전문 기업 버즈델리인수를 위한 MOU를 체결해 카나비스 관련 자체 밸류체인 구축을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 /byh@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