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건설,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중대재해 사고 예방' 위한 MOU 체결

부동산 입력 2022-04-06 13:04 이지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이재영 롯데건설 기전부문장(왼쪽 네 번째)이 한익권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안전관리이사(다섯 번째)와 6일 'ESG 경영 실천 및 중대재해 사고 예방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롯데건설]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롯데건설이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함께 ESG 경영을 실천한다. 

롯데건설은 지난 5일 경상남도 진주에 위치한 한국승강기안전공단 본부에서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ESG 경영 실천 및 중대재해 사고 예방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은 승강기 안전 관리법에 의거해 승강기 검사, 인증, 조사연구 등을 수행하는 행정안전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건설과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은 소음, 진동, 시방서 적합성 등 11개 항목을 점검하는 승강기 품질 안전진단 시스템을 도입했다. 또 승강기 설치 착공 현장에 고위험 작업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공단의 전문 인력 지원을 통해 승강기 분야의 품질을 향상시켜 안전 강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한국승강기안전공단에서는 롯데건설과 국내 최초로 '승강기 에너지 효율 등급제'를 시범운영할 계획이다. 이 제도를 시행하게 되면 에너지 절감은 물론 탄소중립 실현에도 다가설 수 있게 된다.


롯데건설과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은 탄소 배출 저감 제품인 '승강기 회생전력장치'도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회생전력장치'는 승강기가 하강 또는 상승할 때 전동기의 발전 동작을 통해 생산되는 전기를 승강기의 전원으로 재활용해 전력 소비를 절감해 주는 장치다. 


롯데건설 기전 부문 관계자는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업무협약을 통해 롯데건설이 승강기 분야의 품질 향상으로 승강기 이용자의 안전 확보뿐만 아니라 탄소중립에 앞장서겠다"며 "롯데건설은 앞으로도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ESG 경영을 확대 실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as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지영 기자 부동산부

easy@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