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남주 캠코 사장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에 집중할 것”

금융 입력 2022-04-06 14:21 최재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권남주 캠코 사장. (사진= 캠코)

[서울경제TV=최재영기자] 권남주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은 6일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지원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권 사장은 이날 부산국제금융센터 3층 캠코마루에서 열린 캠코 창립60주년 기념식에서 “국정현안인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정책지원에 캠코가 앞장서야 한다”면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새출발과 민생경제 활력 회복을 위해 캠코가 축적한 모든 경험과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 사장은 또 “100년 캠코로 도약하기 위해 디지털전환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으로 체계적 전환을 추진해 새로운 미래에 대비한 지속 가능한 조직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정재룡(제18대), 이철휘(제21대), 홍영만(제23대), 문창용(제24대) 캠코 전임 사장들이 참석했고 윤재옥 국회 정무위원장과 고승범 금융위원장 등 정관계 인사와 캠코 고객들이 영상을 통해 축하인사를 전했다.


정재룡 전 사장은 축사에서 “캠코는 부실채권의 효율적 정리를 통한 가계․기업의 성공적 재기 지원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며 “최근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 대해서도 채무재조정 등을 실시해 정상적 경제주체로 연착륙 할 수 있도록 지원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캠코는 이번 창립 60주년을 맞아, 지역 소상공인을 응원하기 6일부터 3일간 커피, 식사를 무료로 나누는 ‘캠코의 따뜻한 선물’ 행사와 4월 한 달간 소상공인 기부를 위한 ‘희망나눔 캠코버스’를 운행한다. 


이와 함께 60주년 기념 홈페이지와 메타버스 홍보관 개설, 캠코 60년史 발간, ESG 청년 서포터즈 출범, 60일간의 걸음 기부캠페인, 전기충전소 설치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cjy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최재영 기자 금융부

cjy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