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도교육청, 새 학기 ‘학급 중심’ 학교폭력(사이버 폭력) 예방 활동 강화

전국 입력 2022-04-06 18:13 강원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강원 춘천시 강원도교육청.[사진=강원도교육청]

[춘천=강원순  기자]강원도교육청은 새 학기를 맞아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 공동체 만들기를 위한 학급 중심의 학교폭력(사이버 폭력) 예방 활동을 강화한다고 6일 밝혔다.
 

매년 학교폭력 실태조사에 따르면, 학교폭력이 가장 많이 일어나는 곳은 교실이며 학교폭력 유형으로는 사이버 폭력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담임교사 중심의 예방교육 활동과 사이버 공간에서의 안전한 생활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학생들의 공감·소통·감정조절 등 심리·사회적 역량 함양을 위한 어울림 모델학급 57학급(초 56학급, 중 1학급), 관계중심 생활교육 기반의 회복적 학급 62학급(초 40학급, 중 12학급, 고 10학급)을 선정하여 모두 119학급을 지원한다.


특히, 모든 학교폭력 예방교육 프로그램 운영학급은 반드시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프로그램을 함께 마련하여 오프라인뿐만이 아닌 사이버 공간에서도 평화로운 관계맺기를 해 나갈 수 있도록 한다.


전기철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실질적인 예방활동 속에 다양한 학교 여건에 맞춘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학생들의 학교 적응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7일부터 8일까지 학급별 학교폭력 예방교육 프로그램이 내실 있게 이뤄질 수 있도록 교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배움자리를 마련하고 우수사례 공유 및 전문가 강의를 듣는 시간을 갖는다./k10@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강원순 기자 보도본부

k10@sead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