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석정비앤이, 나라장터 엑스포서 ‘스마트 솔라트리’ 전시

부동산 입력 2022-04-13 15:21 정훈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인공 나무 조형물 ‘스마트 솔라트리’…공기청정에 LED조명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 전기전자관에 마련된 석정비앤이 부스 전경. [사진=㈜석정비앤이]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친환경 에너지 전문기업 ㈜석정비앤이는 고양시 킨텍스 전시장에서 열리는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에 참가해 ‘스마트 솔라트리’를 전시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스마트 솔라트리는 태양광 에너지로 전력을 생산해 밤에는 이색적인 조명을 밝히고 낮에는 미세먼지를 잡아주는 인공 나무 조형물이다. 


스마트 솔라트리는 스스로 에너지를 생산하는 ‘발전기능’과 장시간 가동이 가능한 ‘축전기능’, 방수방진을 더한 고효율 ‘조명기능’, 미세먼지를 감지하는 ‘측정기능’, 유해환경으로부터 지켜주는 ‘보건기능’, CCTV·스마트폰 충전 등 ‘편의기능’, ‘휴식기능’ 등 7가지 핵심기능을 갖췄으며, 기본 용도 외에도 고객의 니즈에 맞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석정비앤이가 참가하는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는 조달청과 중소기업중앙회 등이 주최하는 국내 유일의 공공조달 박람회로 ▲혁신·상생을 통한 경제 활력 지원 ▲중소기업의 공공판로 및 해외 진출 활성화 ▲공공조달 분야 국제협력 증진 등을 목적으로 열리고 있다. 


석정비앤이 부스는 킨텍스 제1전시장 전기전자관 C3에 위치에 있으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마지막 날 17:00까지) 전시된다.


한편, 석정비앤이는 석정도시개발의 계열사로 공기조화 및 여과장치, 에너지 저장 및 변환장치, 일반용 전기 조명장치 등의 제조는 물론 전문 디자인, 도시환경 정화 및 개선업을 진행하고 있다. 석정도시개발은 부동산개발 및 마케팅 전문회사를 바탕으로 새로운 주거문화 패러다임을 구축 중이다. /cargo29@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훈규 기자 산업2부

cargo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