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이치피오, 경험·실력 갖춘 외부 전문가 영입…“성장 극대화할 것”

증권 입력 2022-04-19 08:43 최민정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Denps(덴프스) [사진=에이치피오]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에이치피오는 19일 글로벌 탑티어 건강기능식품 기업으로 도약하기 각 분야 전문가를 영입, 전문성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에이치피오는 글로벌 뉴트리션(Nutrition) 리더사에서 탁월한 경영능력을 인정받은 피터 누보어 (Pieter Nuboer)를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피터 누보어 사외이사는 ‘DSM Human Nutrition&Health APAC’ 부사장과 ‘DSM Nutritional products APAC’ 사장을 역임했고, 최근 ‘DSM-Erber’에서 최고운영책임자 (COO)로 기업내 다양한 사업 전략을 총괄했다.


DSM은 1902년에 설립돼 최초로 비타민C 원료를 개발한 세계 최대 비타민 제조기업이자, 글로벌 영양과학 기업으로 약 50여 개국 200여 곳의 도시에 진출한 글로벌 기업이다. 또, 네덜란드 증권시장에서 약 300억 유로(약 40조원) 이상의 기업가치를 인정받고 있으며 에이치피오와 전략적인 제휴를 통해 하이퀄리티 건강기능식품을 개발·생산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에이치피오는 재무 분야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민정기 전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대표이사(CEO)도 사외이사로 새롭게 선임했다. 민 사외이사는 조흥은행에서 런던지점 지점장, 국제영업부 부장을 거쳐 신한금융지주의 리스크관리팀장과 전략기획팀장을 역임한 재무 전문가다.


에이치피오 관계자는 “민 사외이사는 고도화된 리스크 관리와 내부통제 시스템을 운영하는 금융사에서 재무회계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며 “에이치피오가 지향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를 위해 선진 거버넌스 시스템을 운영하고 건강한 재무구조를 구축하는 과정에서 민 사외이사가 적임자라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이번 피터 누보어와 민정기 사외이사 영업 외에도 향후 사업에 도움이 되는 실력과 경험을 갖춘 다양한 전문가를 지속적으로 영입해 회사의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choimj@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최민정 기자 증권부

choimj@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