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 장애인 복지시설에 후원금 지원

산업·IT 입력 2022-04-21 16:17 장민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 후원자인 조민호(오른쪽 두 번째) 한국조선해양 매니저, 안진영(오른쪽 첫 번째) 한국조선해양 책임매니저 등이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충현복지관을 찾아 후원금을 전달했다. [사진=현대중공업그룹]

[서울경제TV=장민선 기자]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이 장애인 지원 프로그램 공모사업을 통해 장애인들의 생활개선과 자립을 돕는다.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은 최근 장애인 프로그램 지원 공모사업을 통해 서울과 경기도,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등 전국 장애인 복지시설 25곳을 선정, 3억 6,000만 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장애인에게 실질적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우수하고 참신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장애인 지원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서 마련됐다.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은 지난 2월 전국 장애인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장애인 지원 프로그램을 공개 모집했으며, 프로그램의 필요성과 완성도 등이 높은 25개 시설을 선정했다.


선정된 시설들은 최대 2,000만 원의 후원금을 각각 받아 생활개선, 자립교육, 치유 등 장애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공모에 선정된 이창희 충현복지관 관장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장애인들의 체육 활동이 위축되면서 건강관리에 어려움이 많았다”며,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의 도움으로 발달장애인들을 위한 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게 돼 큰 걱정을 덜었다”고 말했다.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은 각 시설에서 필요로 하는 도움을 전하자는 취지로 마련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관련 사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jja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장민선 기자 경제산업부

jja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