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금융투자, 에너지 시장 노린다…WTI 원유 선물 지수 ETN 2종 출시

증권 입력 2022-04-26 10:24 윤혜림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WTI 원유 선물 지수를 기초로 양방향 레버리지 투자 가능

글로벌 에너지 시장에서 투자 기회 포착

하나금융투자는 미국 WTI 원유 선물 지수에 기반한 상장지수증권(ETN) 2종을 신규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하나금융투자]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하나금융투자는 미국 WTI 원유 선물 지수에 기반한 상장지수증권(ETN) 2종을 신규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문제로 인한 지정학적 리스크가 대두되는 가운데 유럽연합(EU)의 러시아 원유 수입 금지가 논의되는 등 국제 원유 가격이 상승하며 시장에서 원유 투자가 주목받고 있다.


이에 하나금융투자는 상방과 하방으로 레버리지 투자가 가능한 ‘하나 S&P 레버리지 WTI원유 선물 ETN’, ‘하나 S&P 인버스 2X WTI원유 선물 ETN’를 선보였다.


기존 상장지수펀드(ETF )또는 ETN 등의 상품과 유사한 구조지만 환노출이 된다는 특징이 있다.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거래되는 S&P-다우존스사의 개별 원자재 지수를 토대로 운용하며, 하나금융투자는 직접 유동성(LP)을 공급한다.


차기현 하나금융투자 부사장은 “하나금융투자는 최근 옥수수, 콩 레버리지 선물 ETN을 내놓는 등 다양한 국내외 기초지수 상품을 발굴하는 데 노력 중”이라며, “코로나 이후 시시각각 변화하는 시장과 경제 환경을 빠르게 파악해 투자자에게 필요한 상품을 적시에 보여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해당 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는다. 신용위험에 다른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어 투자 전 상품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듣고 투자해야 한다. 하나금융투자의 신용등급은 AA이며, 레버리지 상장지수상품(ETP)을 거래할 경우 ‘금융투자교육원’의 사전교육을 이수해야만 매수가 가능하다./grace_ri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