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가브랜드진흥원, '2022 국가브랜드컨퍼런스' 개최

산업·IT 입력 2022-05-02 13:04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지난해 김연경 선수가 국가브랜드대상 스포츠 부문 수상을 하는 모습. [사진=국가브랜드진흥원]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국가브랜드진흥원은 오는 921‘2022 국가브랜드컨퍼런스를 개최하고 국가브랜드 대상에 선정된 개인과 기업에게 시상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국가브랜드컨퍼런스는 국가브랜드 가치평가를 통해 국가브랜드 지수를 발표하고, 또한 국제 사회에서 국가브랜드와 국가이미지를 빛낸 기업·기관·개인에 대해 그 성과를 알리고 시상하는 행사이다.

 

국가브랜드대상은 스포츠, 예술, 문화, 기업 부문으로 나누어 수상한다. 지난해에는 스포츠 부문 배구선수 김연경, 예술 부문 소프라노 조수미, 문화 부문 부산국제영화제(PIFF), 기업 부문 현대자동차 인도법인(HMI)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유진 국가브랜드진흥원 원장은 국가브랜드컨퍼런스를 통해 국가 브랜드의 중요성을 알리고, 세계에서의 대한민국 브랜드 가치를 객관적으로 평가해보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코트라와 함께 연구한 ‘2021년 국가브랜드지수를 조동성 국가브랜드진흥원 명예이사장이 발표한다. 전세계 60개국 설문을 통해 수출·문화·여행·인지도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국가브랜드 수익과 국가브랜드 파워 등을 계산해 국가브랜드 가치를 수치화하는 지표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