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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네트웍스, MZ세대 서비스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S경제 입력 2022-05-04 08:34 정의준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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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네트웍스(대표 양대권)는 지난 2일 MZ세대 서비스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발표와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MZ세대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코레일네트웍스 주차장, 매표창구, KTX특송, 레일플러스 서비스를 이용한 후 서비스디자인 기법을 활용해 국민안전과 고객감동을 실현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공모했으며, 코레일네트웍스 임직원, 코레일 및 한국디자인진흥원 관계자로 구성된 15명 심사위원들의 1차·2차 블라인드 심사를 거쳐 실현 가능하고 서비스 제고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우수한 아이디어 8개팀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수상작은 대상 ‘서울역트리오(주윤나 외 2명)’, 우수상 ‘Let’s(유가연 외 3명)’, ‘AOMZ(조현진 외 1명)’ 특별상 ‘같이잇다(허단비 외 3명)’, ‘뿌셔뿌셔(조은정 외 3명)’, ‘KOSMOS(배경민 외 2명)’, ‘특송해조(남유정 외 1명)’, ‘마커스(이성민 외 2명)’ 이상 8개 팀 총 25명이다.


시상식은 코레일네트웍스 임직원과 공모전 수상팀, 코레일 디자인센터 및 한국디자인진흥원 서비스디자인실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레일플러스, KTX특송 등 수상팀 발표회를 진행하고 공모전 총평으로 마무리했다. 수상팀에게는 코레일네트웍스 상장과 상금, 레일플러스카드를 부상으로 지급했다.


양대권 대표는 “이번 공모전을 시작으로 공급자 중심이 아닌 수요자 중심, 국민 눈높이의 안전하고 편리한 철도서비스를 만들겠다”며 “학생 등 실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국민을 대상으로 서비스디자인 공모전 등을 정례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공모전을 통해 응모된 MZ세대의 신선하고 혁신적인 철도서비스 아이디어는 코레일 등 관계자와 협업해 서비스에 접목시켜 서비스 혁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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