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시,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스타트업 백서 프로젝트 수행

S경제 입력 2022-05-10 09:38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핀테크 기업 푸시는 지난 4월부터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에서 추진하는 스타트업 백서 출간을 위한 데이터베이스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백서는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출신 대표, 창업자를 조사하고 역대 모교 출신 사업가들을 정리한 스타트업 백서로 조사대상 기업 수는 약 2만개 이상이다.


조사대상 기업 중 상당수는 이미 코스피, 코스닥시장에 상장을 성공한 기업들도 상당수 포함되어 있다. 푸시는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으로부터 해당 기업들에 대한 데이터베이스 추적 및 스크래핑 작업을 의뢰받아 수행한다.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많은 성공한 기업, 창업가를 배출했으며 현재도 꾸준히 스타트업 지원프로그램과 각종 데모데이를 진행 중이다. 특히 공학기술 기반 스타트업 지원 데모데이 개최, 디지털 마케팅과 투자유치를 위해 기업홍보 영상 제작 및 배포 지원, 5개 벤처투자기관과 스타트업 투자 협력 협약식 등 스타트업 지원 활동을 활발히 해오고 있다.


또한 입주기업 경진대회를 열어 유망한 창업 기업을 선발해 예비 유니콘 기업을 선점하고 육성하고 있다. 


한편 푸시는 맞춤형 상장기업 투자 정보를 총망라하는 데이터베이스 기업으로 성장하며 주목받고 있는 핀테크 기업으로 AI 기반으로 문서 간 유사도를 파악해 관련 뉴스의 진위여부를 판단하는 기술인 ‘가짜뉴스 판독 알고리즘’ 고도화를 위해 서울대학교와 산학협력 기술 자문을 체결한 바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