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지난해 민원건수 ‘0점대’…업계 최저 수준
금융 입력 2022-05-12 18:26
윤다혜 기자
[사진=웰컴저축은행]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 웰컴저축은행은 지난해 환산 민원건수 0점대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달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2021년도 금융민원 및 상담 동향 자료'에 따르면 웰컴저축은행 고객 1만명당 환산 민원건수 0.7을 기록하며 동일 권역 내 민원 발생건수 비중이 2% 이상인 회사를 대상으로 한 총 14개 저축은행 중 제일 낮은 값을 기록했다.
웰컴저축은행 고객 1만명당 환산 민원건수는 2020년보다 0.4명이 감소한 값이다. 2020년에도 1.1을 기록하며 신한저축은행(1.0)에 이어 두 번째로 낮은 값을 기록했다. 총 민원건수 역시 지난해 57건으로 전년(73건)보다 21.9% 감소했다. 같은 해 저축은행 전체 감소율 4.8%보다 훨씬 높았다.
지난해 말 기준 웰컴저축은행 이용자 수는 78만6,016명으로 SBI저축은행에 이어 두 번째로 이용자 수가 많았다.
김원 웰컴저축은행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는 “웰컴저축은행은 고객의 입장에서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자세로 고객이 웰컴저축은행을 친근하게 여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yunda@sedaily.com
윤다혜 기자 금융부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삼성전자, 나이스웨더와 협업해 ‘해브 어 굿 라이프’ 한정판 굿즈 공개
- 2 국내 식음료 첫 100살 기업 하이트진로…“R&D·세계화 집중”
- 3 롯데칠성음료, 새로 ‘살구맛’ 출시
- 4 MG새마을금고보험, 신상품 레저상해공제 판매 개시
- 5 LS머트리얼즈, 국내 최초로 개발한 UC 활용 ‘대전력 부하 제어시스템’ 개발
- 6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내달 8일 출시…“사전등록 1,200만 돌파”
- 7 삼천리자전거, ‘캐치 티니핑’ 어린이 자전거 3종 출시…“다양한 안전장치 적용”
- 8 GS25 “편의점 공사 현장에 AI 뜬다”
- 9 무보, 중소기업 수출규모별 맞춤 지원 프로그램 ‘수출성장 플래닛' 도입
- 10 롯데택배 “주문 상품 택배시스템으로 통합 관리”…자동화 서비스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