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양제철소 MZ세대 직원 "지역 장애인들과 행복한 동행"

전국 입력 2022-05-15 19:50 조용호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내 젊은층 중심 연합봉사…'재능나눔 플렉스타임' 행사 이어 두번째

지역 어르신들과 광양제철소 직원들이 서천변 일대를 산책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광양제철소]

[광양=조용호 기자] 광양제철소MZ세대 직원들이 광양읍 서천변 서천운동장에서 지역 내 장애인들을 위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지난달 재능나눔 플렉스타임행사에 이어 두번째로 실시되는 MZ세대 중심 연합봉사로, 회사 내 젊은 직원들의 활발한 봉사활동 참여 유도를 통해 나눔문화를 적극 확산하고자 마련되었다.

 

특히, 광양제철소는 MZ세대와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이라는 테마로 지역 장애인들과 서천변 둘레길을 함께 걸으며 힐링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준비해 눈길을 끌었다.

 

광양제철소의 젊은 직원들은 코로나19 등 평소 야외활동이 어려웠던 장애인들이 안전하게 바깥나들이를 즐길 수 있도록 손을 잡고 서천변 일대를 산책하며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난 재능나눔 플렉스타임행사와 마찬가지로 단순한 사회공헌활동이 아닌 MZ세대 직원들이 재능이나 흥미, 취미 등을 바탕으로 보다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봉사활동들로 행사를 구성했다.

 

행사에 참여한 MZ세대 직원들은 풍선아트 네일아트 뻥튀기나눔 꽃꽂이 뜨개질 캘리그라피 코딩 사진 교통봉사 등 9개의 광양제철소 재능봉사단에서 설치한 부스를 통해 다양한 재능봉사활동을 체험하고 지역민들과 소통을 나눴다.

 

광양제철소는 앞으로도 MZ세대가 선호하는 프로그램으로 회사 내 젊은 직원들이 중심이 되는 연합봉사를 지속 확대하여 지역사회에 활기를 불어넣는 것은 물론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적극 실천할 예정이다.

 

한편, 광양제철소는 2014년부터 현재까지 직원들이 가진 기술, 경험, 취미 등 재능을 봉사에 녹인 재능봉사단 43개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다양한 봉사와 나눔을 통해 지역과 상생하고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경영이념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cho554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