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다움 예술관광상품 개발 상호 협력"

전국 입력 2022-05-16 08:54 신홍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광주관광재단-롯데제이티비 협약 체결

'예술여행도시' 국제관광도시로 도약 초석

광주관광재단과 롯데제이티비가 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광주관광재단]

[광주=신홍관 기자] 광주관광재단이 광주만의 문화·예술관광 콘텐츠 확산과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해 관련 업체와 협약을 맺었다.

롯데제이티비와 체결한 협약은 광주광역시의 전략적 관광브랜드인 ‘대한민국 예술여행 대표도시, 광주’를 함께 알리고, 광주다움이 담긴 예술관광상품의 개발 및 판매에 대해 상호 협력하며, 국내·외 관광객의 광주 유치를 위한 홍보·마케팅 등 광주 관광산업과 예술여행 발전에 기여할 제반 사항들에 대한 공동 노력 등의 내용이 담겼다.


특히 지난달 29일 성료된 ‘예술여행 상품(콘텐츠) 공모전’ 선정작의 관광상품화 및 판매 촉진 활동에 관한 활발한 논의가 진행됐다. 재단은 이번 협약식으로  엔데믹을 준비하며, 국내를 넘어 일본 및 글로벌 인바운드 활성화에 선제적이면서도 적극적으로 나서 광주를 국제적 예술관광도시로 도약시킬 계획이다.

광주관광재단과 롯데제이티비가 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광주관광재단]

롯데제이티비 박재영 대표이사는 “아름다운 빛고을 광주는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한 의미있는 역사의 도시”라며 “롯데그룹 여행기업으로 롯데제이티비가 가진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광주의 스토리를 녹여낸 여행상품을 개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김준영 대표이사직무대행은 “중세유럽이 흑사병을 겪으며, 문화적·제도적으로 정비되어 인간 중심의 르네상스 시대를 맞이한 것처럼 코로나는 광주 관광과 관광산업에 위기이자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해낸 만큼 이번 업무협약을 초석삼아 광주광역시가 ‘예술여행 대표도시’이자 국제적인 관광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관광시장 선도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광주관광재단은 지난 12일과 13일 양일간 롯데제이티비 주요 관계자를 대상으로 광주 예술여행 및 야구광Trip 팸투어를 진행 광주의 예술관광자원과 매력을 알리는데 힘을 쏟았다. /hknews@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신홍관 기자 보도본부

hknew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