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리바게뜨, 업계 최초 ‘2022 몽드 셀렉션’ 금상 수상

산업·IT 입력 2022-05-16 19:23 문다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SPC그룹]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SPC그룹은 파리바게뜨의 대표 선물 제품 3종이 국제 품질 평가기관인 ‘2022 몽드 셀렉션(Monde Selection)’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국내 베이커리 업계에서 ‘몽드 셀렉션’ 수상은 이번이 처음이다.

 

‘몽드 셀렉션’은 유럽 벨기에에서 창립된 60년 역사의 국제 품질 평가 기관이다. 80여 명의 전문 평가단이 제품의 맛식감패키지 등 25가지 이상의 기준으로 품질을 평가해 시상한다이번 ‘몽드 셀렉션’에는 92개국 1079개 기업에서 3,000개 이상의 제품이 참여했다.

 

수상한 제품은 △보름달을 보며 가족의 건강과 복을 기원한다는 의미를 담아, 순도 99.9% 동판에 굽고 빵 사이에 앙금을 넣은 ‘만월빵’ △ 쿠키 사이에 제주 특산물인 우도 땅콩버터캐러멜 등을 담은 ‘제주마음샌드’ △버터 쿠키 속에 가평 특산물인 잣과 버터카라멜 등을 담은 ‘가평맛남샌드’ 등 3종이다.

 

해당 제품들은 출시 이후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으며 파리바게뜨의 대표적인 선물 제품으로 자리 매김했다이번 시상식에서 3종 모두 우수한 맛과 품질 면에서 호평을 받았으며특히 ‘만월빵’은 맛과 풍미외관패키지 영역에서 월등히 높은 평가를 받았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파리바게뜨 프리미엄 선물의 우수한 품질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널리 알릴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프리미엄 베이커리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문다애 기자 보도본부

dalov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