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투자증권, ESG경영 체계 고도화 진행

증권 입력 2022-05-18 09:22 최민정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하이투자증권이 18일 ESG거버넌스를 확립하며 ESG경영 체계를 고도화 하고 있다고 전했다.


하이투자증권은 지난 3월 정기 주주총회에서 이사회 내 위원회인 ESG위원회를 설치하고 ESG전문가를 사외이사로 선임했다. ESG위원회의 운영을 통해 ESG전략 방향을 결정하고 ESG리스크 관리와 성과점검 등을 추진 하는 등 ESG경영의 추진체계를 확립하여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어 간다는 계획이다.


지난해부터 하이투자증권은 각 부서의 실무자가 중심이 된 ESG실무협의회를 운영해 왔으나 ESG경영의 실행력과 관리체계를 보다 강화하기 위해 ESG위원회를 설치를 추진해왔다.


ESG경영의 내재화를 위해 환경경영체계(ISO14001) 국제표준 인증도 추진할 방침이다. 환경경영체계 국제표준 인증은 기업이 얼마나 환경 친화적인 경영을 하고 있는지를 평가하고 인증하는 것으로 환경 문제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국제 표준화 기구에서 환경경영 분야를 표준화해, 도입했다.


하이투자증권은 환경경영체계 국제표준 인증을 통해 ESG경영의 중요 요소인 환경경영을 위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으로, DGB사회공헌재단의 동행봉사단 일원으로 활동하는 행복드림데이와 블루윈드 봉사활동 뿐 아니라 각양각색의 자체 사회공헌 활동도 기획 및 추진할 계획이다.


사회 여러 방면으로 사회공헌 활동의 혜택이 돌아 갈 수 있도록 다양한 기관을 대상으로 여러 가지 형태의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며, 지난 4월에는 임직원 비대면 봉사활동으로 소아암 어린이 지원을 위한 히크만 주머니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했다.


ESG 실천 인식의 사내 확산을 위해 환경 캠페인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지난해 부서별 걸음 수 비교 대항전을 하며 임직원의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는 워킹 투게더 캠페인을 지난 16일 부터 워킹 투게더 시즌2로 재개했다. 이외 사내 카페 이용과 관련하여 텀플러 사용을 권장하고 사이즈 업을 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ESG 관련 투자 문화의 확산을 위해 ESG 관련 상품의 판매와 투자 규모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신규 금융상품 도입 시 ESG 관련 상품의 확대를 지속적으로 검토함은 물론, 지난해 말 ESG 경영 강화를 위해 진입한 국내 탄소배출권 거래 시장의 참여도 검토 할 방침이다.


중소기업의 원활한 자금 지원을 위한 금융주관 활동도 지속한다. 1분기에는 신용보증기금 P-CBO 발행 주관사로 선정되어 업무를 진행했으며, 하반기에는 지난해에 이어 중소기업진흥공단 스케일업 주관사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choimj@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최민정 기자 증권부

choimj@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