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석문 후보 "소상공 회복 지원"…소상공인과 진로체험 연계

전국 입력 2022-05-18 15:04 금용훈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제주 소상공인 회복 위해 지역 물품 우선 구입

제주 소상공인들과 상생협력을 다짐하는 이석문 후보 [사진=이석문 후보]

[제주=금용훈 기자] 이석문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후보는 18 "제주 소상공인들의 회복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교육청·학교에서 온라인 구매를 최소화하고 소상공인 업체 물품을 우선 구입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석문 후보는
17 오후 제주특별자치도소상공인연합회(회장 박인철)와 선거사무소에서 정책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소상공인연합회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지역 소상공인 활성화 진로직업 체험 업무협약 소상공인 디지털 아카데미 등을 제안했다.


소상공인연합회는 "
전자조달시스템(S2B)을 활용해 지역 소상공인 업체의 물품을 우선 구매해 소상공인 회복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해달라"라며 "학습용품과 학습교구, 급식실 기구, 시설 등 학교 내에 비치되는 제품을 S2B 학교장터를 통해 구매·납품할 수 있는 활로를 만들어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
학생들의 깊이 있는 진로탐색을 위해 지역 소상공인과 연계한 진로직업 체험 기반을 만들자"라며 "예비 창업가인 학생들과 디지털에 소외된 소상공인들을 위한 '소상공인 디지털 아카데미'를 마련하자"고 제안했다.


이석문 후보는 "
코로나에서 소상공인들이 너무 힘들었다. 제주도교육청부터 소상공인들의 회복을 위한 노력과 지원을 다할 것"이라며 "제주소상공인연합회의 정책 제안을 적극 수용하면서, 제주도교육청과 학교 제주소상공인들의 상생 모형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jb007@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금용훈 기자 보도본부

jb00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