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원시, 상병수당 시범사업 의료기관 협력체계 구축

전국 입력 2022-05-18 20:04 유태경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의료기관 대상 사업 홍보·협조 요청

창원시는 18일 오후 시청에서 상병수당 시범사업 의료기관 참여를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사진=창원시]

[창원=유태경기자] 창원시가 18일 오후 시청에서 상병수당 시범사업 의료기관 참여를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제도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적극적인 협조 요청을 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보건복지부 상병수당추진단과 창원시의사회, 의료기관 관계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들은 상병수당 시범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야 한다는 데 공감대를 형성했다.


상병수당은 근로자가 업무 외 질병·부상으로 경제활동이 어려운 경우 치료에 집중할 수 있도록 소득을 보전하는 사회보장제도로, 오는 7월부터 창원을 포함한 전국 6개 지자체가 시범사업을 실시한다.


상병수당 시범사업 지역 중 창원시와 전라남도 순천시 2개 지자체는 '의료이용일수' 모형을 운영한다. 이는 타 모형과 달리 의료기관에서 별도의 진단서 발급 없이 입원이 발생한 경우 입원일수 만큼 상병수당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안경원 권한대행은 "상병수당 시범사업이 성공적으로 안착돼 많은 시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역 의료계와 함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jadeu0818@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유태경 기자 보도본부

jadeu0818@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