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K투자證 “SK, 업황 개선 효과로 분기 최대 실적 달성”

증권 입력 2022-05-19 08:59 최민정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IBK투자증권은 19일 SK에 대해 업황 개선 효과로 분기 최대 실적 달성했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42만원을 각각 유지했다.


김장원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정유, 통신, 발전, 첨단소재 등 그룹의 주력 사업 업황이 개선됐고, 개선된 수익 변수들이 그대로 실적에 반영되면서 분기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1분기 실적에서 특히 주목되는 실적은 E&S와 첨단소재분야의 비상장회사”라며 “E&S는 전력 수요가 많은 시기에 SMP 가격 상승까지 겹쳐 수익환경이 매우 좋았다”고 설명했다.


김장원 연구원은 “시기별 제품 수요와 제품 가격의 변동성을 고려할 때 1분기 상황이 지속된다고 보기 어려울 수 있다”며 “E&S의 전력 수요는 2분기가 비수기이고, 발전단가 조정을 위한 정책적 움직임으로 가격 조정이 발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E&S의 전력 수요는 2분기가 비수기이고, 발전단가 조정을 위한 정책적 움직임으로 가격 조정이 발생할 수 있지만, 유가와 LNG의 글로벌 추세를 볼 때 높은 가격 수준이 유지되고 하반기는 전력수요가 다시 늘기 때문에 우호적인 실적 환경은 지속될 것으로 본다”고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특히 E&S의 경우 지주가 지분을 90% 소유하며 높은 배당성향을 유지해 왔기에 실적 개선은 곧 배당총액 확대를 의미한다”며 매수의견, 목표주가 42만을 각각 유지했다./choimj@sedia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최민정 기자 증권부

choimj@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