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델리오, ‘클레이다이노 리미티드 에디션’ 발행

증권 입력 2022-05-19 16:29 김혜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델리오는 대체불가토큰(NFT) 마켓플레이스 ‘블루베이(Bluebay)’가 NFT 프로젝트 ‘클레이다이노 (KlyaDino)’와 콜라보레이션(협업)을 통해 첫 번째 리미티드 에디션을 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클레이다이노는 블루베이와의 협업에서 프로젝트 최초로 이더리움(ETH) 기반의 NFT를 발행할 예정이다. 총 6개의 베이비다이노로 구성된 이번 에디션은 캐릭터별로 5개 에디션을 제작, 총 30개로 발행된다. 동일 작품에 고유 번호를 매기는 형식의 기존 한정판 NFT와 달리, 블루베이 에디션은 모두 다른 디자인으로 발행돼 컬렉터들의 이목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클레이다이노는 선한 영향력을 지향하는 친환경 PFP(Profile Picture) NFT 프로젝트다. 클레이다이노는 매월 수익금 중 일정 금액을 환경보호단체에 기부하는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블루베이 관계자는 “블루베이에 놀러온 첫 번째 손님은 클레이다이노가 됐으며, 이번 프로젝트는 클레이다이노의 최초 이더리움 NFT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콜라보레이션도 진행할 예정으로, 컬렉터들이 자연을 사랑하는 클레이다이노와 함께 NFT도 구매는 물론 환경보호에도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클레이다이노 NFT 에디션의 캐릭터들은 △나뭇잎 △버섯 △리본 △상어 △꿀벌 △풍선 등의 소품을 소재로 각각의 스토리를 담고 있다. 특히 풍선을 소재로 한 베이비다이노는 블루베이 론칭 축하 파티에 참석했다는 컨셉의 NFT로, 블루베이와의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를 기념하기 위해 제작됐다.

 

클레이다이노 프로젝트는 오는 24일 오전 10시부터 31일 오전 10시까지 블루베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최초가 0.07이더(ETH)로 시작해 경매로 판매될 예정이다./hyk@sea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