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G 경영 확산 돕는다"…중진공, 탄소중립 간담회 개최

산업·IT 입력 2022-05-19 16:33 김수빈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19일 반월표면처리사업협동조합에서 탄소중립·ESG경영 간담회 및 동참 선언식을 진행했다. [사진=중진공]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반월표면처리사업협동조합에서 탄소중립·ESG경영 간담회 및 동참 선언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앞서 중진공은 지난 5월 11일 중소기업중앙회와 협약을 맺고 업종과 단지별로 탄소중립·ESG 선도 사례를 발굴하기로 했다. 이날 열린 행사는 반월표면처리사업협동조합과 함께한 그 첫 번째 사례다. 


우선 중진공에서 반월표면처리사업협동조합 회원사를 대상으로 수행한 탄소중립 수준진단의 성과를 공유하고 제조 현장의 탄소중립을 지원하는 정책 사업을 소개했다. 이어 한국공학대학교에서 중소벤처기업 대상 탄소중립 지원 사업을 설명했다. 


지원 사업 소개에 이어 고효율 시설 도입, 협동화 정책자금 등 중소기업 지원 정책 전반에 대한 참가자들의 질의응답과 기업경영 애로사항을 공유하는 현장 소통 간담회가 진행됐다.


특히 이날 설필수 반월표면처리사업협동조합 이사장과 회원사 대표 11명, 한국공학대학교는 ‘탄소중립·ESG경영’ 동참을 선언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과 사회와의 공존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중진공은 올해 전국 지역본부에서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탄소중립·ESG진단을 수행 중”이라며 “향후 업종별 탄소저감 및 ESG경영 개선방안을 도출해 기업들과 공유하여 제조 현장의 탄소중립 실현과 ESG경영 확산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kimsoup@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수빈 기자 금융부

kimsoup@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