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투자증권 “기업 퇴직연금 운용 지원”…기업 대상 ‘퇴직연금 세미나’ 개최

증권 입력 2022-05-20 10:21 윤혜림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한국투자증권은 ‘2022년 개정 퇴직연금 제도와 대응방안’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사진=한국투자증권]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한국투자증권은 퇴직연금 가입 기업을 대상으로 ‘2022년 개정 퇴직연금 제도와 대응방안’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5월 19일 여의도 본사에서 열린 이번 세미나에는 65개 기업 112명의 퇴직연금 담당자가 참석했다.


세미나는 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 개정에 따른 퇴직연금 적립금 운용 의무화 등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김서령 한국투자증권 퇴직연금본부 노무사 등 각 분야 전문가가 △적립금운용위원회 구성 및 적립금운용계획서(IPS) 도입 △외부위탁운용관리(OCIO) 트렌드와 적립금 수익률 제고 방안 △2022년 하반기 경제전망을 설명하고 대응 방안을 제시했다.


OCIO는 사업자가 기업의 운용 목표에 따라 자산운용을 대행하는 서비스다.


한국투자증권은 대형 연기금 OCIO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고용노동부와 근로복지공단이 발표한 ‘2021년 퇴직연금사업자 성과 및 역량평가’에서 증권사 중 유일하게 전체종합평가 상위 10% 퇴직연금사업자로 선정된 바 있다.


홍덕규 퇴직연금본부장은 “기업의 합리적인 퇴직연금 운용을 지원함으로써 근로자의 안정적인 노후생활 보장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세미나 외에도 수준 높은 OCIO 역량 등을 활용해 기업의 퇴직연금 운용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grace_ri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