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가스총회, 대구미술관서 환영연 개최

전국 입력 2022-05-22 10:23 김정희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엑손모빌, BP(British Petroleum) 등 주요 글로벌 기업 700여 명 참석

권영진 대구시장, 강주명 IGU회장, 박봉규 조직위원장 환영사

[대구=김정희기자] 오는 23일 저녁 6시 30분 대구미술관에서 세계가스총회 환영연이 열린다.

환영연에는 조나단 스턴 런던 던디 임페리얼 대학 교수, 마이클 스토파드 S&P 글로벌 가스전략 총괄 및 특별 고문을 비롯 엑손모빌, BP 등 주요 글로벌 기업 참가자 700여 명이 참석한다.

권영진 대구시장, 강주명 국제가스연맹(IGU) 회장, 박봉규 세계가스총회조직위원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다양한 환영 공연과 네트워킹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조직위원회는 대구미술관의 공간을 전통과 첨단이 함께하는 대구의 이미지로 구성했다. 메인 이벤트홀인 어미홀 벽면은 개최지 대구를 전면 홍보하는 콘텐츠로 채우고, 전시존은 전통 누각 모양으로 모션그래픽을 통해 한국의 아름다운 자연을 담았다.

전시존에서는 한국의 전통의상을 체험해볼 수 있으며, 참가자들의 영문 이름을 우아한 한글 캘리그라피로 담아낸 전통 부채 제작 및 증정이 이루어진다.

한지조명 아트로 꾸며진 메인무대에서는 클라리넷 앙상블 연주가 이루어지는 한편, 전시실 등에서도 전통 마술쇼와 비보이 공연. 뮤지컬 플래시몹 등이 펼쳐진다.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교류할 수 있도록 구성된 네트워킹 존에서는 80여 개국의 참가자들의 특이식성을 고려한 다양한 메뉴가 제공된다.

대구시는 참가자들이 묵는 호텔-대구미술관 간, 엑스코-대구미술관-호텔에 셔틀버스를 운영해 참가자들의 이동을 돕는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환영연을 통해 참가자들이 대구의 따뜻한 환영의 마음을 전달받기를 바란다”며, “참가자들의 교류를 통해 비즈니스가 활발하게 진행돼 국내외 가스 에너지 산업이 더욱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자들은 환영연을 시작으로 오는 27일까지 5일간의 컨퍼런스 일정을 시작할 예정이다. /95518050@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보도본부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