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진건설, 11년 연속 국가유공자 노후주택 무료보수 지원

부동산 입력 2022-05-24 11:10 정훈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김선규(왼쪽 두 번째) 요진건설 전무와 이광현 (왼쪽 네 번째) 국가보훈처 강원서부보훈지청장, 윤진오 (왼쪽 다섯 번째) 대한주택건설협회 사무처장이 23일 강원도 춘천시 효자동 소재 전산군경 유족 박필순씨 집을 찾아 ‘2022 국가유공자 노후주택 무료 보수지원 착수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요진건설산업]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요진건설산업이 11년 연속 ‘2022년 국가유공자 노후주택 주거여건 개선 사업’에 참여한다. 


요진건설은 ‘국가유공자 주거여건 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3일 강원도 춘천시 효자동에 위치한 전상군경 유족 박필순 씨의 집을 찾아 ‘국가유공자 노후주택 무료 보수지원 착수식’을 갖고, 공사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착수식은 요진건설 종합기획실 김선규 전무, 국가보훈처 이광현 강원서부보훈지청장, 대한주택건설협회 강원도회 윤진오 사무처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국가유공자 주거여건 개선 사업’은 대한주택건설협회에서 생활 형편이 어려운 국가유공자에 대한 지원과 주택업계 위상 제고를 위해 29년째 시행하고 있다. 이 사업은 주택건설협회 회원사인 주택건설 업체들의 자발적인 기부 참여를 통해 주거여건이 열악한 국가유공자 주택의 개보수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고령의 국가유공자 가구는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된다. 


요진건설은 지난 2011년부터 11년 연속으로 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는 무료 보수 지원 대상자인 박필순씨 집의 지붕 누수 보수, 외부 샤시 교체, 빗물받이 교체, 건물 도장 공사 등의 개보수 작업을 무상으로 지원한다. 


요진건설 관계자는 “호국보훈의 달을 앞두고 국가유공자 분들의 희생과 공헌에 보답하기 위해 이 사업에 11년 연속 참여하고 있다”며 “국가유공자 분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하실 수 있는데 일조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argo29@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훈규 기자 부동산부

cargo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