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건설, 하반기 천안 내 첫 ‘롯데캐슬’ 선보인다

부동산 입력 2022-05-24 16:54 정훈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롯데건설]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롯데건설은 올 하반기 충남 천안지역 내 첫 롯데캐슬 공급에 나설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우선, 천안지역 첫 롯데캐슬인 ‘천안 롯데캐슬 더 두정’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9층, 6개 동, 전용면적 59~119㎡ 공동주택 58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를 남향위주로 배치했으며 4베이 판상형 위주의 혁신평면을 적용했다.


단지는 수도권 지하철 1호선 두정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의 출퇴근이 용이하다. 경부고속도로 천안IC, 1번국도, 천안대로가 가까워 천안 전 지역 및 광역으로의 차량교통 환경도 좋다. 천안고속터미널과 천안종합터미널, 천안아산역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또한 단지는 두정동과 신부동 생활권을 도보로 누릴 수 있는 더블생활권에 위치해 생활편의성도 높다. 신세계백화점, 롯데마트 등 대형쇼핑시설이 약 1km 거리에 위치하며, 영화관, 은행, 병·의원, 식당 등이 위치한 천안종합터미널 상권과 두정역 상권도 쉽게 이용 가능하다. 단지 바로 앞 도보 2분거리에 천안희망초가 위치한 초품아 단지이며, 천안북중, 북일고, 북일여고 등 주변으로 다수의 학교도 위치해 있다.


천안 롯데캐슬 더 두정에 이어 ‘천안 롯데캐슬 더 청당’도 공급 예정이다. 단지는 천안시 동남구 청당동 일원에 지하 3층~ 지상 29층, 11개 동, 공동주택 1,199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다.


단지가 들어서는 청당동 일대는 청수행정타운 개발을 통해 약 9,000가구에 달하는 아파트와 행정기관들이 대거 조성돼 향후 천안의 새로운 중심지역으로 도약을 앞두고 있다. 현재 대전지방법원천안지원, 대전지방검찰청천안지청, 천안세무서, 동천안우체국, 국민연금관리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중부도시가스 등의 행정기관이 이미 입주를 마쳤다.


천안 롯데캐슬 더 청당은 편리한 생활인프라와 쾌적한 자연환경을 동시에 누리는 입지를 갖췄다. 단지 인근에 하나로마트, LF패션팩토리아울렛을 비롯해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 갤러리아 백화점 등이 있으며, 주변으로 청당호수공원, 청당2체육공원, 천안생활체육공원 등 풍부한 녹지시설도 갖췄다. 이밖에 청당초, 새샘중, 청수고, 천안여고 등 다수의 학교도 위치한다. 


한편, 롯데건설은 그동안 ‘잠실 롯데월드타워’, ‘강동 롯데캐슬 퍼스트’, ‘길음 롯데캐슬 클라시아’ 등 각지에서 랜드마크 단지를 공급해 왔다. 특히 주거브랜드 롯데캐슬은 지난해 한국서비스대상에서 아파트부문 종합대상(20년 연속)을 차지했으며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대상에서도 대상을 수상하는 등 브랜드 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cargo29@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훈규 기자 산업2부

cargo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