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테옴텍, ‘동물알레르기 진단키트’ 미국시장 진출

증권 입력 2022-05-27 15:23 서정덕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서정덕기자] 체외 진단기기 전문기업 프로테옴텍이 27일 반려견 알레르기 체외 진단제품을 미국시장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프로테옴텍은 동물용 알레르기 진단제품 애니티아 Canine IgE’에 대해 25일 미국 농무부로부터 수입승인을 받았으며, 내달 초 첫 선적을 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미국시장에 수출하는 애니티아 Canine IgE’는 소량의 혈액만으로도 총 125종의 알레르기 원인물질을 동시에 검사 및 진단할 수 있는 반려견 알레르기 다중진단제품으로, 동물용으로 개발 및 허가된 국내 최초의 제품이다.

 

프로테옴텍 해외사업부 관계자는 미국은 세계 3번째 인구 보유국이자 반려견 동반가구 수가 6,340만 가구에 이를 정도로 대표적인 거대시장이라며, “지금까지 프로테옴텍의 제품이 진출하지 못했던 미국시장에 처음으로 진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상당히 크다라고 밝혔다.

 

현재 반려견 알레르기 진단제품은 모두 해외제품으로 검사방식이 불편한 피부자극방식을 여전히 사용하고 있거나 많은 양의 혈액과 높은 비용이 수반되는 방식이다. 반면, 프로테옴텍의 애니티아 Canine IgE’PLA(병렬식 라인형 배열, Parallel Lines Array) 방식을 적용하여 적은 양의 혈청만으로도(소형 반려동물의 경우 채취 가능한 혈액량이 적음) 다양한 원인물질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고 정량적으로 밝혀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동물용 알레르기 진단시장은 인체검사용과 구별되는 새로운 시장으로, 프로테옴텍은 국내보다 반려동물 관련 시장이 크게 형성되어 있는 해외시장에 우선적으로 진출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이번 미국시장 진출을 준비해 왔다. /smileduck29@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정덕 기자 증권부

smileduck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