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프레시웨이, 외식 식자재 매출 코로나 이전 상회

산업·IT 입력 2022-05-27 17:21 문다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CJ프레시웨이]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CJ프레시웨이는 올해 1~4월 외식 식자재 누적 매출액이 2019년 대비 4.7% 증가해 코로나19 확산 이전 수준을 상회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와 비교하면 8% 성장한 수치다

외식 시장이 활기를 되찾고 있는 가운데 외식 프랜차이즈 사업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 것이 실적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올해 1분기 계약 만료 대상이었던 월 매출 1억원 이상 외식 프랜차이즈와의 재계약도 모두 성사됐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부터 고객사의 성공적인 사업 확장을 위한 ‘·비즈니스 솔루션’ 사업을 전개하며맞춤형 상품 개발마케팅 지원운영 매뉴얼 제작 등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식자재 유통업계 선두 기업으로서 보유한 상품 및 제조물류 인프라를 기반으로 고객사의 가맹사업 확대도 돕는다.

 

CJ프레시웨이는 2020년 11월부터 수제버거 전문점 ‘GTS 버거의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다계약 당시 수원 본점 1곳만 운영하고 있던 ‘GTS 버거는 트렌디한 버거 메뉴로 입소문을 타 현재는 매장 10호점을 돌파했다. CJ프레시웨이는 ‘GTS 버거’ 전용 패티를 개발해 수제버거의 품질을 높이고맛을 표준화하는 데 기여했다. ‘GTS 버거는 CJ프레시웨이의 전국 콜드체인 물류 시스템을 통해 가맹사업 지역 범위를 넓혀올해 하반기에만 신규 점포 5곳 오픈이 확정된 상태다.

 

지난해 식자재 공급 계약을 맺은 금별맥주2019년 가맹사업을 시작한 뒤 매장 수가 급격히 증가해 현재 전국 71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CJ프레시웨이는 식자재 공급뿐 아니라금별맥주 맞춤형 점포 운영 매뉴얼을 제작해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해당 매뉴얼은 금별맥주의 신규 가맹점 오픈 시 교육자료로 활용된다.

 

CJ프레시웨이는 외식경기 회복세에 힘입어 외식 프랜차이즈를 위한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함으로써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하겠다는 방침이다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외식경기지수(70.84)가 지난해 4분기 대비 0.50 포인트 상승했으며, 2분기 전망지수는 90.99다.

 

CJ프레시웨이는 성장세를 견인하기 위해 외식 트렌드 분석을 토대로 차별화된 상품 공급에 힘쓴다농산물 전처리 기업 제이팜스소스 전문 기업 송림푸드 등 자체 제조 인프라를 통한 맞춤형 상품 제공과 CJ프레시웨이 소속 전문 셰프의 신메뉴 레시피 개발 등이 그 일환이다고객사의 새로운 판로 개척에도 나선다외식 프랜차이즈 메뉴를 구내식당 또는 학교급식의 특식으로 공급하고, RMR 제작부터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입점까지 지원한다.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는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에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고객 입장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 성과라며 “앞으로 데이터 기반 상품 및 서비스 제안 등 고객 중심 사업 진화를 통해 ‘푸드 비즈니스 파트너’ 비전 실현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문다애 기자 보도본부

dalov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