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00만원 벌금 대납 의혹 동영상'…"이정선 후보는 실체 밝혀야"

전국 입력 2022-05-27 18:05 신홍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광주 시민단체 '벌금 대납 의혹' 진실규명 촉구 회견

"돈 건넨 인물 캠프 핵심, 이 후보 대납 의구심 당연"

광주정의로운교육감만들기협의회 회원들이 이정선 후보 사퇴를 촉구하는 구호를 외치고 있다. [사진=시민단체]

[광주=신홍관 기자]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후보측이 4년전 선거에서 캠프 종사자에 대한 선거법 위반 벌금을 대납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것에 대해 시민단체가 진실규명을 요구하고 나섰다.
 

광주 정의로운 교육감 만들기 협의회(회장 임동환)는 27일 오후 시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후보가 2018년 실시된 교육감 선거와 관련 당시 선대본부장인 A씨의 선거법 위반에 따른 벌금을 대납한 의혹이 한 유튜브 방송을 통해 공개됐다”며 “이에 대해 이정선 후보는 명확한 사실관계를 해명하라”고 말했다.
 

이들은 이어 “광주시 선거관리위원회도 해당 건의 고발접수 여부를 시민들에게 공개하지 않는 등 시민의 알권리를 침해하고 있다”면서 “조속한 사실 확인으로 시민의 알권리를 충족해달라”고 주장했다.
 

자신이 2018년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후보의 선대본부장을 지냈다고 주장하는 제보자 A씨는 최근 유튜브에서 “이○○가 600만원을 통장으로…, 받을 것을 받아서 내가 낸 것, 선거 때 쓴 돈이 600이 넘어…”등의 내용으로 선거법 위반에 대한 벌금 대납 의혹을 제기했다.
 

시민단체에 따르면 제보자 A씨가 영상에서 광주시교육감선거 당시 이정선 선거캠프에서 요직에 있었던 사실을 밝히면서, 벌금 대납에 따른 금품 공여자를 ‘이○○’로 지목했다. 특히 A씨가 지목한 이 모씨는 이정선 당시 후보 캠프의 핵심 인물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그러면서 "이정선 후보가 600만 원 전달 경위에 개입되었을 것이라는 합리적 의구심은 당연하다"며 "영상에서 이정선 후보가 이런 사실을 알지 못한다는 내용을 볼때 사실 규명에 보다 적극적이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이 모씨가 실제 선거캠프에서 수행했던 역할이 핵심적이었다면 이는 이정선 후보의 진술은 거짓이 될 것"이라며 "광주교육의 미래를 위해 즉각적인 후보 사퇴를 요구한다"고 압박했다.
 

이에 대해 이정선 후보측은 "선거캠프에서 일한 것은 맞다"면서도 "600만원에 대해서는 전혀 모르는 사항이다"라고 밝혔다. /hknews@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신홍관 기자 보도본부

hknew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