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엔지니어링, ‘선택적 근로시간제’ 도입

부동산 입력 2022-05-30 09:35 서청석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현대엔지니어링 사옥 전경.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현대엔지니어링은 직원들의 업무 효율과 워라밸(Work-Life Balance, 일과 삶의 균형) 향상을 위해 다가오는 6월 1일부터 직원 스스로 출퇴근 시간 등 근무시간을 결정하는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선택적 근로시간제’란 업무의 시작 및 종료 시간을 근로자의 결정에 맡기는 유연근무제를 말한다. 


이에 따라 직원들은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 사이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근무할 수 있게 됐다. 한 달을 기준으로 근무시간은 하루 평균 8시간을 준수해야 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는 전 직원이 함께 근무하는 시간인 ‘코어타임(Core Time)’을 적용했다. 회의나 원활한 업무협조 등을 위해 특정 시간대를 의무 근무시간대로 설정함으로써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선택적 근로시간제의 성공적인 도입을 위해 일부 직원을 대상으로 사전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이 과정에서 현대엔지니어링의 조직문화 코드인 ‘자율’과 ‘협업’에 기반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근무의 시작과 종료시간 범위를 넓히고, 협업을 위한 코어타임 시간대에 대한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과 제안을 적극 반영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직원의 88%가 이공계 엔지니어이고 53%가 MZ세대로 구성되어 있어, 자유롭고 유연한 업무환경에서 직원들의 업무 효율이 더 높아질 것”이라며, “선택적 근로시간제 도입 이후에도 발생하는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여 개선과 보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blue@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청석 기자 증권부

blu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