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공익적 지역홍보 위한 ‘무료광고지원 사업’ 실시
지역 관광축제·박람회 등 ‘홍보의 장’
“공영홈쇼핑 채널 통해 지역경제 활력”
공영홈쇼핑 브랜드 이미지. [사진=공영홈쇼핑]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공영홈쇼핑은 공익적 지역홍보를 위한 무료광고 지원사업을 추진해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는데 적극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이날부터 전국 시·도 지자체 및 정부기관을 대상으로 무료 광고 지원 사업에 참여할 대상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특화 관광축제, 체험형 관광, 지역 홍보, 박람회 등 공익적인 성격을 띤 광고를 선발하고 무료로 송출할 예정이다. 코로나로 인한 거리두기가 장기화 되면서 침체된 지역경제, 산업의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선발된 50편의 공익지역홍보 영상은 올 하반기부터 공영홈쇼핑 채널을 통해 방영된다. 30일부터 6월 10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영홈쇼핑 홈페이지와 중소기업 유통지원 포털사이트 ‘판판대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앞서 공영홈쇼핑은 전국 15개 경제진흥원과 함께 지역별 중소·벤처기업 지원 사업도 진행 중이다. 6월 3일까지 신청접수 받아 총 35개 중소·벤처기업을 선발해, 상품 코칭부터 TV홈쇼핑 무료 판매 방송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게 된다.
김환수 공영홈쇼핑 공공사업단 팀장은 “장기화 된 코로나 여파, 금리상승 등 민생경제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시기에 공공기관 홈쇼핑으로서 침체된 경제를 살리는데 정책적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이번 공익지역광고 무료홍보방송을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다양한 공익사업의 추진 등 지역균형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정창신 기자 산업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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