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영그룹, 국내 최대 라이프스타일 전문 프롭테크 기업 출범

부동산 입력 2022-05-31 21:05 이지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이상무 주식회사 에스엘플랫폼 대표이사. [사진=주식회사 신영]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신영그룹의 부동산 관리 계열사 '신영자산관리'와 주거 서비스 플랫폼 기업 '쏘시오리빙'의 합병으로, 국내 최대 라이프스타일 전문 프롭테크 기업이 출범했다.


신영그룹은 기업 사명을 '주식회사 에스엘플랫폼'으로 변경하고, 대표이사에 이상무 전 쏘시오리빙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31일 밝혔다.


신영자산관리는 1996년 신영에셋에서 시작해 2018년 투자사업본부를 분할한 뒤 신영자산관리로 사명을 변경하고 주요 오피스의 자산 관리와 레지던스, 뉴스테이 등의 부동산 임대관리사업을 담당해왔다.


쏘시오리빙은 공유경제로 출발한 주거 서비스 플랫폼 기업이다. 자체 개발한 플랫폼 '주거 4.0'을 통해 아파트 커뮤니티 내 피트니스, 사우나 등의 시설과 조식 서비스, 아동 및 시니어 케어 등의 주거 서비스를 기획하고 운영하고 있다.


'에스엘플랫폼'은 160여 명의 전문 인력과 자체 개발한 ICT 기반의 플랫폼을 통해, 라이프스타일 서비스 전문 프롭테크 기업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또 조직을 경영지원, 자산관리, 임대관리, 서비스 사업 등 4개 본부와 스마트 라이프스타일 기업부설연구소로 재정비했다. 


각 본부와 연구소는 공간의 설계 단계부터 자산 및 임대 관리, 주거·비주거 서비스 운영, 컨설팅까지 아우르는 업무를 직접 담당한다. 기획과 운영 과정에서 쌓인 고객 만족도, 이용행태 등의 데이터를 새로운 공간 기획 사업에 활용함으로써, 관련 사업 모델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고, 중장기적으로는 전기차 충전 서비스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노령화 사회의 진전에 따라 디지털 헬스케어가 반영된 차세대 시니어 주택 시장을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이상무 대표이사는 "에스엘플랫폼의 주력사업은 미래 시장에서의 수요를 발굴함으로써 그 확장성과 연계성 측면에서 높은 강점을 드러낼 것"이라며 "ESG 철학이 반영된 비즈니스 모델을 중심으로 향후 등장하게 될 새로운 공간의 생태계에서도 편리함과 프리미엄을 제공하는 부동산 종합 서비스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eas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지영 기자 산업2부

easy@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