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등 70여명 참여 쓰레기 줍는 환경 캠페인
나주시와 한전KPS는 세계환경의 날을 맞아 플로킹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나주시]
[나주=주남현 기자] 전남 나주시와 한전KPS은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기념해 8일 빛가람동 주민단체인 프롬(FROM)과 함께 빛가람 혁신도시 공원에서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했다.
플로깅(Plogging)은 '이삭을 줍는다'는 뜻의 스웨덴어 플로카 업(plocka upp; 줍다)'과 영어단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환경 캠페인이다.
이날 캠페인은 3개 기관·단체 관계자와 공원 산책을 즐기러 나온 시민들까지 약 70여명이 플라스틱컵, 일회용마스크, 음식물 등 5,000리터 분량의 각종 생활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건강과 환경을 보호하는데 적극 동참했다.
쓰레기 수거와 더불어 공중화장실, 상습투기장소 등에서는 성숙한 시민 의식 제고를 위한 쓰레기 되가져가기, 분리배출 홍보 등도 이뤄졌다.
한전KPS 관계자는 "혁신도시 공공기관으로서 쾌적한 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어서 뜻깊다"며 "2050탄소중립실현과 친환경, 사회적책임 경영, 지배구조 개선 등 ESG경영 방침을 적극 실천할 것"이라고 밝혔다. /tstart2001@sedaily.com
주남현 기자 보도본부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미나 “전화받어” 챌린지, 민원 응대 공무원 보호 캠페인까지 확산
- 2 [이슈플러스] “외국인 관광객 회복”…유통업계 기대감↑
- 3 전북개발공사 “익산 부송 데시앙 책임지고 준공”
- 4 사모펀드發 상폐추진 봇물…‘커넥트웨이브’도 증시 떠난다
- 5 강원랜드, 2024년 강원랜드 멘토링 장학생 모집
- 6 “에스파와 함께”…미쟝센, ‘퍼펙트세럼’ 신규 광고 온에어
- 7 휴니드, 강원권 정비지원센터 개소…“성과기반 군수지원체계 마련”
- 8 삼성전자, MSI 열리는 中 청두서 T1과 오디세이 체험 행사 열어
- 9 고금리에 4대 금융 카드사 실적 '희비'…신한·하나·국민은 선방
- 10 예스티, 1분기 영업익 25억…전년비 1,0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