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에스테이트, 국내 기업형 임대주택 최초 AI방역로봇 시범 도입

부동산 입력 2022-06-13 10:02 설석용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KT에스테이트 직원과 모델이 기업형 임대주택 최초 도입된 AI방역로봇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KT에스테이트]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KT그룹 부동산 전문회사 KT에스테이트가 국내 기업형 임대주택 최초로 AI방역로봇을 시범 도입했다.

KT에스테이트는 직접 개발, 운영하는 기업형 임대주택 '리마크빌' 동대문과 영등포 사업장에 KT의 AI기술이 접목된 방역로봇을 배치하고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고 13일 밝혔다.


리마크빌 동대문에 배치된 방역로봇은 매일 24시간 플라즈마로 공기 중 세균 및 바이러스를 99.9% 살균하며, 공기청정 필터로 미세먼지와 유해가스도 제거한다. UV-C LED로 바닥의 세균/바이러스도 99.9% 살균시키는 기능을 갖고 있다.


방역로봇은 자동방역 스케쥴링과 자동충전 기능으로 AI자율주행을 하며 1층 로비 및 공용공간의 살균 및 방역을 진행한다. 또한 로봇을 각 층으로 이동시켜 층별 복도 등 이동공간, 바닥의 살균 및 방역작업을 책임진다.


KT에스테이트는 건강한 주거환경 확보를 위해 리마크빌 동대문과 영등포를 시작으로 리마크빌 전체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KT에스테이트 임대주택사업을 총괄하는 정주영 상무는 "엔데믹 시대로 접어들며 방역이 일상화되고 있는 상황에 KT 방역로봇 도입을 통해 입주민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공간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기업형 임대주택의 선두주자로서 향후에도 리마크빌에 KT그룹이 가진 다양한 ICT기술을 도입하며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주거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T에스테이트는 서울 군자, 구의, 마포 역세권 청년주택 개발을 비롯, 여의도, 당산에 기업형 임대주택을 개발하고 있다. 내년초 부산 초량에도 리마크빌 신규 입주를 계획하고 있다. /joaquin@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설석용 기자 산업1부

joaquin@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