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뽀키, 'K-버츄얼 top 1' 아티스트로 선정

증권 입력 2022-06-14 14:13 최민정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에이펀인터렉티브는 14일 국내 버츄얼 아티스트 아뽀키(APOKI)가 미국 전문지 버츄얼 휴먼지가 뽑은 K-버츄얼 top 1 아티스트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아뽀키는 2019년 부터 국내 활동을 시작으로, 3번째 앨범을 발매한 가수이자 구독자 400만을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 버츄얼 아티스트로, 현재 미국, 일본 등 해외 매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아뽀키는 지난 3월 ‘Coming back’의 일본어 버전을 선보였다. 발매 후 일본 매체 JOAH에서는 아뽀키를 화제의 K-아티스트로 다루며, “일본에서 친밀 하게 받아 드릴 존재”로 소개했다. 일본 여성 패션 매거진 Vivi도 5월 23일 발매된 7월호에 “2022년 여름에 유행할 것 같은 것”에 아뽀키와 함께 아뽀키의 음원, 커버송, 토크 및 틱톡 컨텐츠를 소개한 바 있다.


아뽀키는 일본 활동을 꾸준히 이어 나가며, K-STYLE이라는 일본 매체를 통해 K-문화 트렌드를 격주로 소개하고 소통하고 있다. 나아가 일본 팬들과 단순한 소셜미디어간의 소통을 넘어, 일본 최대 규모의 패션 페스티벌인 ‘도쿄 걸스 컬렉션’의 메타버스 공간내에 부스를 열고 가상공간안에서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choimj@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최민정 기자 증권부

choimj@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