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고이스트(EGOIST), 클립드롭스 NFT 판매..수익금 전액 기부

S경제 입력 2022-06-15 11:00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제이씨패밀리(대표 김예철)의 여성 영캐릭터 브랜드 ‘에고이스트’가 2022 SUMMER 시즌 VR 콘셉인 ‘에고이스트 오아시스 호텔’의 아트이미지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NFT를 발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NFT는 에고이스트 오아시스 호텔의 VR 영상 속 인트로 장면인 3D기술을 활용해 제작된 동영상 부분을 이미지화했으며, NFT 유통 서비스인 클립드롭스에 입점돼 판매 될 계획이다. 클립드롭스는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인 그라운드X에서 진행하는 디지털 아트 및 NFT 유통 서비스로 에고이스트는 아트와 회원 혜택이 결합된 NFT를 선보일 예정이다.


에고이스트 NFT는 오는 18일 발매를 시작으로 22일까지 총 5일간 진행하며, NFT를 구매하신 고객에게는 더에이몰에서 사용가능한 에고이스트 쿠폰과 노벨티, 상시할인 및 VIP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5성급 호텔 숙박권을 증정한다.


특히 이번 NFT는 그래픽 비주얼 작가 이영훈과 협업, 그의 디스토피아적이면서 미래지향적인 비주얼을 담았다. 그는 3D아트웍뿐 아니라 패션, 음악, 파인 아트 등이 결합된 복합 문화예술을 추구하는 작가다.  


브랜드 관계자는 “NFT 프로젝트를 통해 에고이스트를 좋아하는 소비자들께 컨텐츠 성 참여와 재미를 제공하고 새로운 방법으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판매 수익금은 유니세프를 통해 기부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3가지 콘셉트로 전개된 에고이스트의 썸머 VR 공간 ‘에고이스트 오아시스 호텔’은 로비, 수영장, 가든 등의 가상공간을 에고이스트만의 감성을 담아 선보였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