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쓰리빅스, 국립암센터 ‘암 환자의 다차원적 연계 데이터 활용 시스템 고도화’ 사업 선정

증권 입력 2022-06-16 14:19 서정덕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서정덕기자] 쓰리빅스는 16일 국립암센터의 암 환자의 다차원적 연계 데이터 활용시스템’ 2022년 고도화 사업자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암 환자데이터(300 만명)70%를 차지하는 한국인 주요 암 10 종에 대해 전국 암 병원의 1) 암 진료데이터, 2) 건강검진 데이터, 3) 유전체 데이터, 4) 사망통계 등을 연계한 한국형 암 (K-Cancer) 통합 빅데이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쓰리빅스는 오랫동안 쌓아온 감염병 관련 바이오 빅데이터 분석 및 구축 경험을 토대로 사업자로 선정되어 글로벌 암 빅데이터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기반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진다.

 

쓰리빅스는 2021년 국립암센터의 암단백유전체 데이터 분석시스템 구축암 환자의 다차원적 연계데이터 활용 시스템 구축사업자에 선정된 바 있다.

 

박준형 쓰리빅스 대표는 이번 사업의 참여는 국내 암 관련 빅데이터 분석 및 플랫폼 구축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할 기회라며 “’바이오 빅데이터 플랫폼‘AI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신약 개발에도 더욱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쓰리빅스는 인도에 생물정보법인을 설립한 국내 최초의 회사이며, AWS 및 한컴그룹과 바이오 빅데이터 비즈니스에 대한 협력을 통해 글로벌 바이오 빅데이터 비즈니스 진출을 준비 중이다. /smileduck29@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정덕 기자 증권부

smileduck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