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T, 대학생 테크 인플루언서 모집…"개발자 생태계 발전 지원"

산업·IT 입력 2022-06-19 09:00 김수빈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SK텔레콤이 대학생 테크 인플루언서 '데보션 영'을 모집한다. [사진=SKT]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SK텔레콤이 개발과 프로그래밍 관련 콘텐츠를 창작하며 개발자 생태계 내 소통과 공유 문화를 확산시킬 대학생 테크 인플루언서 '데보션 영'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데보션 영'은 개발자 커뮤니티 ‘데보션’에서 활동하게 된다. 데보션은 개발자들을 위한 영감의 바다라는 뜻으로, SKT가 작년 6월 SK하이닉스, SK C&C 등 SK ICT패밀리 소속 개발 전문가들과 외부 개발 인재간 소통을 위해 만든 개발자 커뮤니티다.


데보션 영에 선발된 대학생들은 오는 7월부터 5개월 동안 개발과 프로그래밍 관련 콘텐츠를 제작해 데보션에 게재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SK ICT 패밀리 소속 개발자의 밀착 멘토링도 받을 수 있다.


참가자들은 개발자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겪는 진로에 대한 고민부터 개발 관련 강의와 공부 방법에 대한 노하우 등에 대한 콘텐츠를 제작해 공유한다. 실제 코딩과 개발 관련 멘토링 및 프로그래밍 문제풀이 참여 등도 할 수 있다.


아울러 데보션 영은 데보션이 매월 개최하는 기술 공유 행사 '데보션 테크 세미나'를 포함해 다양한 개발 컨퍼런스에 참여하고 지식을 나누는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SK 그룹의 ICT 종합 기술전 'SK ICT 테크 서밋'에서 직접 부스를 운영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SKT는 SK ICT 패밀리사 소속 개발자와 외부 개발인재를 넘어 예비 개발자까지 한데 모아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커뮤니티를 구축해 개발 생태계 발전에 이바지한다는 계획이다.


안정환 SKT 기업문화담당은 “데보션이 대학생 테크 인플루언서 '데보션 영'과 함께 예비 개발자까지 아우르는 지식공유 문화의 장으로 진화하길 기대한다"며 "SKT는 개발 생태계의 발전을 위해 예비 개발자와 현업 개발자 모두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데보션 영'은 개발 및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오는 26일까지 '데보션' 사이트에서 지원할 수 있다. 


SKT는 테크 인플루언서 '데보션 영'의 활발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하고 활동 성과가 우수한 참여자에겐 향후 인턴십 프로그램에 지원 시 가점도 부여할 방침이다. /kimsoup@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수빈 기자 금융부

kimsoup@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