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H, 제2회 주거복지 미래포럼 21일 개최

부동산 입력 2022-06-20 10:01 설석용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LH]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LH가 오는 21일 2022년 '제2회 주거복지 미래포럼'을 개최한다.

'주거복지 미래포럼'은 지속적인 주거복지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보다 효과적인 정책 의제 제안을 위해 작년 10월 출범해 3차례 포럼을 개최했으며, 올해부터는 매분기 개최된다. 이번 포럼은 LH 경기지역본부에서 열리며 한국주택학회, 한국주거서비스소사이어티, 한국주거학회가 참여한다.


포럼은 이날 오후 2시부터 3시간 동안 LH 경기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기조강연․주제발표․패널토론 순으로 진행되며, 포럼 진행은 박혜선 백석대학교 교수가 맡는다.


기조강연은 김덕례 한국주택학회 회장이 '밀레니얼세대, 청년 주거사다리 기반 마련'을 주제로 발표하며, 집을 갖고 싶은 사람과 가지고 있는 사람의 차이가 가장 큰 밀레니얼 세대가 생각하는 집의 가치에 집중하고, 소통과 참여를 통한 청년 맞춤형 주택 제공의 필요성에 대해 발표한다.


주제발표는 총 세 가지로, 먼저 김준형 명지대학교 교수가 '청년을 위한 주거사다리 제작법'을, 박미선 국토연구원 주거정책연구센터장은 '청년 가구의 다양성을 고려한 주거여건 변화와 시사점'을 김도연 경남대학교 교수는 '청년주택의 공공지원 운영생태계 조성'을 주제로 관련 내용을 살펴본다.


이어 김근용 한양대학교 융합산업대학원 특임교수가 좌장을 맡아 전문가 패널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토론에는 주제발표자와 함께 고진수광운대학교 교수, 김경철 LH소셜마켓추진단 단장, 이현정충북대학교 교수, 임덕영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부연구위원, 장용동한국주거서비스소사이어티 공동상임대표, 지규현 한양사이버대학교 교수가 참여한다.


아울러 유튜브 채팅창으로 접수된 질문에 대해 전문가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청년 주거복지에 대해 관심 있는 여러 사람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하승호 LH 국민주거복지본부장은 "LH는 이번 포럼을 통해 제시되는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청년을 위한 주거안전망 구축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joaquin@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설석용 기자 산업1부

joaquin@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