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약바이오협회·KRPIA ‘2022 윤리경영 아카데미’ 공동 개최

산업·IT 입력 2022-06-20 14:42 서지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KRPIA)가 지난 17일 공동 개최한 ‘2022 제약산업 윤리경영 아카데미’에서 강연자들이 발표를 시작하고 있다.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KRPIA)와 지난 17‘2022 제약산업 윤리경영 아카데미를 공동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의약품 판매질서 관련 약무정책 동향 이해충돌방지법과 청탁금지법 제약사 컴플라이언스 담당자들이 알아야 할 부정경쟁방지법 관련 최근 동향 빅데이터·인공지능·메타버스·비대면 영업/마케팅과 헬스케어 산업 컴플라이언스 주요 이슈 등의 주제발표로 구성됐다.

 

여정현 사무관은 의약품 리베이트 규제 정책의 전반적 개요와 함께 지출 보고서, CSO(영업대행사)를 둘러싼 개정 약사법의 주요 내용을 짚었다. 부경복 변호사는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청탁금지법)의 주요 내용과 관련 판례를 공유했다

 

이어 최종선·김정은 변호사는 개정 부정경쟁방지법의 주요 내용 등을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박종국·강인제 변호사는 4차 산업혁명시대 주요 기술과 헬스케어 업계의 사무 및 산업환경 변화에 따른 동향 환경변화에 따라 발생가능한 컴플라이언스 주요 이슈에 대해 점검했다. /writer@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지은 기자 산업2부

writer@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