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보, 인천시와 손잡고 ‘혁신 플러스’ 기업 지원

산업·IT 입력 2022-06-22 10:38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기술보증기금 본점 전경. [사진=기보]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기술보증기금(기보)은 인천광역시, 한국공학대학교(한국공대)22일 오라카이 송도파크호텔에서 인천 혁신plus 100 발대식 및 한국공대 유망기술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311일 체결한 기보-인천시 금융지원 업무협약에 따라, 기보 인천지역본부를 중심으로 기술성과 성장가능성이 우수한 혁신기업 80개 사를 엄선해 인천혁신plus(+) 기업을 선정하고 그 출발을 알리는 발대식 행사로 진행됐다.

 

발대식 후 기보는 기술거래 사업화 통합지원사업 등 기술혁신 지원제도를 안내했으며, 한국공대는 사업화 유망기술을 소개했다. 기보는 인천시의 특별출연금 20억원을 재원으로 인천시에 소재하는 인천혁신plus(+) 기업, ESG 경영기업, 소재·부품·항공·물류업종 영위기업, 특허권 사업화기업 등 기술혁신 중소기업에 보증비율 상향(85100%) 보증료 감면(0.2%p, 5) 등의 우대혜택이 포함된 총 400억원 규모의 우대보증을 올해 지원할 계획이다.

 

기보와 인천시는 2020년부터 지역 중소기업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인천시의 특별출연금 총 50억원을 기반으로 1,000억원 규모의 우대보증을 지원했으며, 인천시는 다가오는 2023년부터 각종 중소기업 지원시책의 대상기업을 선정하는 과정에서 가점을 부여하는 등 인천혁신plus(+) 기업이 보다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우대 혜택을 점차 늘려나갈 계획에 있어 인천지역 혁신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동력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주선 기보 이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인천지역이 기술혁신 기업들이 선망하는 기술혁신의 메카로 자리매김해, 인천지역 중소기업들이 기술혁신의 선구자가 돼 동반 성장하길 기대한다앞으로도 지자체와 다양한 협업사업을 통해 지역 우량기술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금융지원이 확대되도록 모범사례 구축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